"상상의세계 자유자재 연출"컴퓨터그래픽은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와 있다. 길거리에서 뿌려지는 광고전단 한장에서부터 TV브라운관에서 스쳐지나가는 장면까지 우리생활과 항상 같이하고 있다.
뉴미디어시대의 새로운 총아로 떠오르고 있는 컴퓨터그래픽의 세계를 찾아본다.요즘 영화나 TV를 보면 신기하고 재미있는 장면이 많이 나온다. 로봇이 인간의 모습을 자유자재로 흉내내고 슈퍼맨과 같은 초인적인 능력을 과시하는 모습이 마치 실제처럼 연출된다.포레스트 검프 의 주인공이 기록 영화속에 들어가 유명한 정치지도자와 함께 연기하는 장면은영화보는 재미를 더한다. 영화 스타워즈 에 나오는 우주에서의 전쟁장면은 무명 감독 조지 루카스를 일약 세계적인 스타로 만들었고 제작사인 20세기폭스사 를 돈방석에 올려 놓았다.이 모든 것이 컴퓨터 그래픽이란 새로운 기술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었다.
컴퓨터 그래픽은 말그대로 컴퓨터를 이용해서 예술적 창작을 표현하는 기법이다. 우리 머리속에서 상상하는 모든 것을 표현할 수 있는 완벽한 예술도구라 할 수 있다.
현실에서는 연출할 수 없는 불가능의 세계, 상상의 세계도 컴퓨터그래픽에서는 연출가능하다. 지구촌을 공룡시대로 되돌아간 듯 법석을 떨게 만들었던 스필버그의 영화 쥬라기공원 에서 6백50만년전에 죽었던 공룡을 되살린 것도 바로 컴퓨터 그래픽이었다.
컴퓨터그래픽은 영화와 3차원애니메이션, 비디오아트, 게임, TV, 의료, 출판, 교육등 그 활용폭이계속 넓어지고 있어 21세기에는 보편적인 예술장르로 자리잡게 될 것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