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온라인 채용박람회 내년 도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인력을 구하는 중소기업과 취업희망자를 PC 통신과 인터넷을 통해 수시로 연결시키는 '온라인채용박람회'가 내년 상반기부터 도입된다.

중소기업청은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이 정해진 시간과 공간에서 직접 면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있는 현행 채용박람회는 참가기업과 참여자가 제한되는 한계가 있어 온라인 채용박람회 도입을추진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또 한정된 박람회장에 너무 많은 구직자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발생하는 질서유지문제나, 박람회 참가업체에 대한 참가비 징수, 구직자들에 대한 입장료 징수과정에서 잡음이 끊이지않고 있어온라인 채용박람회 도입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중기청은 이미 중기청과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 노동부,지방자치단체 등 유관기관을 연결하는 전산망 구축작업에 들어갔으며 연내 시범가동을 거쳐 내년초부터 본격적으로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