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감보고서 지역사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환경부.산업자원부.문화관광부가 22일 국회에 제출한 '2001년도 국정감사 시정 및 처리결과 보고서'에서는 감포관광단지 개발사업 추진과 재래시장 활성화 및 국립경주박물관 운영방안 등 지역 사업이 포함돼 있다.

△재래시장 활성화='중소기업의 구조개선과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특별조치법'이 지난해 말 제정됨에 따라 내달까지 특별조치법 시행령을 제정, 252억원의 재래시장 구조개선 사업 지원예산을 집행키로 했다. 또 재개발.재건축구역으로 선정됐으나 사업 미착수로 실효기간이 도래하는 40여개 시장에 대해 이달중 실효를 유예할 방침이다.

△감포단지 개발=경북관광개발공사의 자금여건을 감안, 18홀 규모의 골프장부터 먼저 건설키로 했다. 올해안에 75억원을 투입, 15만평 규모의 골프장 부지를 매입한 뒤 늦어도 하반기까지 진입로 공사에 착수키로 했다. 또 민자유치를 위해 지난해 12월 보문관광단지 조성계획을 변경함에 따라 한국토지신탁과 함께 보문단지내 부동산 매각 홍보와 판촉활동을 전개키로 했다.

△경주박물관 운영=상용 일용직(11명)과 함께 내달부터 공공근로사업 요원 20명을 추가확보, 유물등록 및 보존처리업무를 맡기도록 했다. 또 올해안에 유물 보존처리 전문인력(별정직) 2명을 확보하는 한편, 추가확보를 위해 관계부처와 협의를 계속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박물관내 제1별관을 기획전시관으로 활용, 특별전 중심으로 운영키로 하고 개보수 및 수리공사에 드는 예산을 내년에 확보키로 했다.△노후상수도관 교체=한국수자원 공사 등에서 지자체를 대신, 선 투자하고 누수방지에 따른 이익금으로 투자비를 회수하는 방식의 민자유치 사업을 적극 활용키로 했다. 올해 안에 김천과 마산시 두 곳을 시범지역으로 선정, 민자유치 사업을 추진한다.

△달성습지 횡단 송전탑 건설=송전탑으로 인한 철새 영향에 대해 지난해 11월 전문가(경북대 박희천 교수)에 의뢰한 상태다. 또 대구시의 생태공원 조성사업은 기본설계 및 생태조사를 지난해 12월 완료하고 현재 실시설계 용역발주를 준비중이다. 2007년까지 생태공원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태완기자 kimchi@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