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허스키 보이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비린내 나는 부둣가를 내 세상처럼 누벼가며…"요즘 인기 있는 남성듀오 캔의 '내 생애의 봄날은'이다. 단순하고 힘있는 멜로디에 배기성의 허스키 목소리가 절묘한 조합을 이룬다.

그의 박력있는 허스키 보이스(husky voice)는 거친 가사만큼이나 '꽃미남 전성시대'에 실종된 남성성을 자극하는 맛이 있다.

허스키 보이스는 왜 생기는 것일까. 허스키 보이스도 성대의 어떤 이상에 의해서 생긴 쉰 목소리다.허스키 보이스는 성대가 팽팽하지 못하고 느슨해져 생긴다.

그래서 이런 사람들이 이야기할 때 자세히 관찰하면 말의 시작이 0.1~0.2초 정도 입모양에 비해 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또 목에 좀 더 힘이 들어간다.

허스키 보이스를 가진 사람들은 이비인후과에서 왜 성대가 비정상적으로 느슨해져 있는지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 그 목소리가 마음에 든다면 그냥 지내지만, 그렇지 않다면 수술로 교정할 수 있다.

남자가 여자처럼 간드러진 목소리를 내거나, 여자이면서 굵고 낮은 남자같은 목소리로 고민하는 사람들도 있다. 원인은 선천적이지만 어느 정도는 수술로 치료가 가능하다.

국소 마취후 성대가 붙어 있는 갑상 연골을 일부 절개하여 한쪽 성대를 밀어주거나 한쪽 성대 길이를 조절하여 음색을 바꿀 수 있다.

예컨대 목소리가 굵고 낮은 여성들은 성대를 팽팽하게 당겨주는 수술로 목소리를 조절하면 여자 목소리를 살릴 수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6월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한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출판기념회에서 대량의 돈 봉투가 주최 측에 전달되는 모습이 포착되었으며, ...
더불어민주당이 '대미투자특별법' 처리 지연으로 인해 미국이 한국산 수입품 관세 인상 절차를 착수하자 통상 압박이 현실화되고 있다. 여한구 산...
일본 여행 중 집단폭행을 당한 한국인 A씨가 외교부와 영사관의 부실 대응에 대해 논란을 일으켰고, 피해자는 일본 현지 경찰과 영사관에 도움을...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