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양군 전직원 의식교육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영양군은 수하청소년수련원에서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의식경영 전문교육기관인 (주)유답(U-DAP)의 교육을 통해긍정적이고 능동적인 공직상을 길러내고 있다.

지난달 25일부터 실시된 이 교육에서 직원들은 1박2일 동안 연극과 게임, 영상매체 등을 통해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보고 공직자로서의 자세와 마음가짐을 바로 잡고 있다.

'의식 시간여행'이라 불리는 이 교육은 직원들이 1대1로 짝을 이뤄 서로를 이해하고 베푸는 시간을 통해 봉사정신과 실천행동을 자연스럽게 몸에 베이게 한다.

연구위원인 안형준(39)강사는 "이 교육은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고 자신의 생활을 상대방의 눈을 통해 되돌아 보는 계기를 만들어 공직생활에서 나타나는 고단함을 긍정적 사고로 탈바꿈시키게 된다"고 했다.

복합민원 업무를 맡고 있는 김미경씨는 "이 교육이 지향하는 것처럼 모든 문제를 나를 통해 답을 찾는다면 상대방을 비방하거나 깍아내리는 일도 없고 자발적인 봉사의 마음도 한층 쉽게 가질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영양.엄재진기자 2000jin@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관련 민중기 특검팀의 직무유기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면서 정치권에 긴장이 감돌고 있다. 특검은 2018~2020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서울 강서구의 한 버스정류장 인근에서 음란행위를 한 8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목격자의 촬영 영상을 근거로 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