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현장 6.13 지방선거

◈지역의원 시장후보선출 거론

0…한나라당 강재섭 부총재와 이해봉 대구시지부장을 비롯한 대구지역 의원 10여명은 8일 오전 프린스 호텔에서조찬 간담회를 갖고 15일로 예정된 시지부 개편대회와 신임 시지부장 취임 문제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시지부 관계자는 "이날 간담회에서는 시장 후보 선출과 관련된 현안도 함께 거론될 것으로 보인다"며 "경선 절차와 일정 등을 비롯, 일부에서 제기한 후보 단일화 문제에 대해서도 의견 교환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강재섭.안택수 의원 재선출

0…대구 서구지구당과 북구을 지구당은 7일 오후 2시 대영예식장과 카니발웨딩에서 당원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구당 정기대회를 각각 열고 강재섭.안택수 의원을 각각 지구당 위원장으로 재선출했다.

◈달성군수 합의추대 결의

0…한나라당 달성군지구당 부위원장단 22명과 지구당 당직자들은 6일 당사에서 긴급모임을 갖고 박경호 달성군수를중심으로 향후 지구당을 운영할 것과, 군수선거 후보는 경선 대신 합의추대형식을 통해 단일 후보를 추천키로 결의했다.

이들은 강재섭 부총재가 오는 15일 대구시지부장에 취임하면 이같은 결의내용을 건의키로 의견을 모았다.강 부총재는 6일 박 군수를 방문해 박근혜 의원 탈당과 향후 지구당 운영방향에 대해 장시간 밀담을 나눠 눈길을 끌었다.

강병서기자 kbs@imaeil.com

◈동구 임대윤 현 청장 내정

0…한나라당 대구지역 대부분 지구당들이 6일 기초단체장 및 광역의원 후보 신청을 마감하고 본격적인 후보선정 작업에 돌입했다.

서구지구당의 경우 7일 오전 운영위원회를 열어 윤진씨를 구청장 후보로, 강황.강성호.박규영씨를 각각 시의원 후보로 확정했다.동구는 임대윤 현 청장과 홍대식씨가 구청장 후보로 등록했으나 이날 오후 운영위원회를 통해 임 청장을 후보로 내정할 방침이다.

또 21일 전시컨벤션센터에서 구청장 경선을 치르는 북구는 이명규 현 청장과 백명희 시의원이 후보 등록을, 달서구는 황대현현 청장과 류광현 전 구의회 의장이 후보등록을 마감했다.

달서구는 운영위원회를 열어 후보를 확정할 계획이어서 경선 실시 여부는 불투명하다.12일 실시되는 남구청장 경선에는 이신학.하종호 시의원과 윤언자씨가 각각 후보 등록을 마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