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제섬유박람회 13일개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아시아의 대표적 소재 전시회로…'.대구지역 최초의 국제 섬유전시회인 '대구국제섬유박람회'(Preview In Daegu;PID)가 오는 13일 팡파르를 울린다.

중소 섬유업체의 취약한 소재기획력과 마케팅력을 지원해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대구의 국제 섬유·패션도시로서의 위상을우뚝 세운다는 게 이번 전시회의 주요 전략이다.

특히 지역 업계는 이번 전시회를 침체의 늪에 빠진 지역 섬유산업을 회생시키는 계기로 삼겠다며 단단히 벼르고 있다.

0.개요

대구시와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주최하고 대구경북섬유산업협회와 한국패션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13일부터16일까지(오전 10시~오후 6시) 대구시 북구 산격2동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 Daegu)에서 열린다.전시컨셉은 2003년 봄·여름 시즌 신상품을 겨냥한 '고감성 소재(Intelligence)'로 잡았다.

0.전시업체

전시업체 최종 마감결과 총 209개 업체가 454개 부스에 참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국내 193개 업체, 436개 부스,해외 16개 업체, 18개 부스로 나타났다.

이번 전시회에는 코오롱, 효성, 휴비스 등 국내 대다수 원사업체와 동국, 성안, 한국합섬 등 수출선도 중견 직물업체, 고부가가치 상품개발 지향의 중소업체 등 섬유업계를 망라하고 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 한국염색기술연구소 등 연구소도각각 8개, 16개 부스를 마련했다.해외에서는 중국, 파키스탄, 인도, 홍콩, 대만 등 5개국 16개 업체가 참여한다.

0.바이어

3월 현재 미국, 유럽, 일본, 홍콩, 중국 등 40여 개국 700여 업체 1천여명이 이미 바이어로 등록했다. 또 세계 주요도시의 무역관과 유럽, 일본, 러시아, 중국지역 전문 에이전시가 유치하는 바이어를 포함하면 총 바이어는2천여명이 될 것으로 보인다.

등록 바이어로는 이태리의 그루포 코인, 로토, 룸 포에버, 미국의 토미 힐피거, A&H 스포츠웨어, 세븐 다이아몬즈, 스웨덴의 H&M, 영국의 데베넘스, 독일의 그라피텍스, 스페인의 세인트 마틴, 캐나다의 DDK 어패럴 등을 들 수 있다·.

또 일본의 도레이, 스미토모, 스미킨, 홍콩의 넥스트아시아, 아디다스, 필라, 중국의 칭다오 헬레나 패션 등 세계 유명 체인스토어와 백화점, 바잉 오피스(buying office)를 포괄하고 있다

0.전시장 및 부대시설

전시장은 대구전시컨벤션센터 내 1관(1층), 2관(3층), 3관(5층)으로 꾸며진다. 1관은 '베이직 소재관'(171개 부스)으로폴리에스테르, 나일론, 교직물, 마이크로패브릭 등 품목을 전시한다.

'팬시소재관'(171개 부스)인 2관에는 린넨, 실크, 비스코스, 교직물, 코튼, 섬머울 등을 전시하며, '생활 소재관'(106개 부스)인3관에는 텍스타일 스튜디오 및 전통소재, 홈텍스타일 및 홈침장, E-비즈니스, 정보사 및 도서정보 등을 내놓는다.

부대시설로, 전시장 1층에 종합안내 데스크, 등록 및 출입증발급 데스크, 물품보관소 등을 배치하며 3층에는 종합상황실, 세미나실을, 5층에는 프레스센터를 각각 설치한다.

또 각 전시장에는 주최자 사무실 및 통역지원단을 배치하며 3층 로비에는 국제전화, 이동통신기기 임대 및 충전, 팩스 및 복사, 인터넷 등이 가능한 '비즈니스센터'를 마련한다.

김병구기자 kbg@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통일교와 더불어민주당 인사들 간의 금품 수수 의혹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의 책임을 언급하며 특검 수용을 촉구했다. 그는 통...
홈플러스의 유동성 악화로 인해 납품 차질이 발생하고 있으며, 삼양식품과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거래처가 공급을 조절하고 있다. 이로 인해 대구 동...
방송인 박나래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에 휘말리며 전현무와 샤이니 온유에게도 불똥이 튀고 있는 가운데, 박완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보좌관 성추...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