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ICCA회장단 대구 방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의 세계컨벤션협회(ICCA) 가입을 앞두고 ICCA 회장단 일행이 오는 17일 대구를 방문한다.대구시의 ICCA 가입 추진과 관련 지역의 인프라 시찰 및 가입에 따른 프로모션 활동을 위해 대구를 찾는 ICCA 회장단(회장 등 3명) 일행은 대구전시컨벤션센터, 월드컵경기장 등 인프라시설을 시찰한다.

대구시는 이들 일행에게 PID, DIOPS, 월드컵경기대회, 2003하계U대회 등 국제행사를 소개한 후 ICCA측으로부터 관련의견을 들을 계획이다.

ICCA에 가입할 경우 각국의 국제회의 개최 정보는 물론 디렉토리 및 국제흐름에 부합하는 교육프로그램과 광고기회를 제공받는 등 전시컨벤션 관련 정보취득이 가능한 이점이 있어 작년 4월 대구전시컨벤션센터 개관이래 ICCA 가입을 다각도로 모색해 왔다.

지난 63년 설립,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본부를 두고 있는 ICCA는 77개국 626개 단체를 회원으로 두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선 한국관광공사, 부산시, COEX, BEXCO, 제주컨벤션센터, 서울힐튼호텔, 부산파라다이스호텔, 제주롯데호텔 등이 회원단체로 가입돼 있다.

황재성기자 jsgold@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관련 민중기 특검팀의 직무유기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면서 정치권에 긴장이 감돌고 있다. 특검은 2018~2020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서울 강서구의 한 버스정류장 인근에서 음란행위를 한 8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목격자의 촬영 영상을 근거로 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