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또 도진 경찰 언론홍보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동안 뜸하던 경찰의 언론을 통한 홍보활동 독려가 다시 시작돼 부작용이 불거지고 있다.일선 경찰에 따르면 경찰청은 최근 들어 전국 경찰서에 경찰의 활동을 언론에 홍보할 것을 강력히 독려하고 있다는 것.

경북지방경찰청은 이에 따라 매일 신문과 방송에 보도된 경찰에 대한 홍보 및 비판성 기사를일선 경찰서에 팩스를 통해 보내고 게재된 기사 건수별로 순위를 매기고 있다.

이때문에 일선 경찰서와 파출소는 언론홍보용 기사거리를 만들어야 하는 업무를 추가로 떠안아부담감이 큰데다 언론에 홍보를 읍소하는 진풍경이 빚어지고 있다.

또 수시로 언론보도용 일회성 홍보 행사를 갖기 위해 소란을 떠는 등 가뜩이나 빠듯한 경찰관들의시간과 치안력을 낭비시키고 있다.

경찰서 모간부는 "언론을 통해 경찰의 활동을 알리는 것은 좋지만 보도 건수를 점수로 매겨 일선 경찰서에 부담감을 주는 것은 일선 경찰 입장에서는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은데다 부담 또한이만저만이 아니다"고 꼬집었다.

영천.서종일기자 jiseo@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6월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한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출판기념회에서 대량의 돈 봉투가 주최 측에 전달되는 모습이 포착되었으며, ...
더불어민주당이 '대미투자특별법' 처리 지연으로 인해 미국이 한국산 수입품 관세 인상 절차를 착수하자 통상 압박이 현실화되고 있다. 여한구 산...
일본 여행 중 집단폭행을 당한 한국인 A씨가 외교부와 영사관의 부실 대응에 대해 논란을 일으켰고, 피해자는 일본 현지 경찰과 영사관에 도움을...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