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올 약령시 축제 5월7~12일 열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02년 대구약령시 축제가 5월7일부터 12일까지 약전골목·한약재 도매시장 일원에서 열린다.

특히 올해부터는 우리나라를 비롯, 중국, 일본, 대만 한방관련 학회·업계가 참가하는 제2회 대구국제한의학박람회도 약령시 축제 기간에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려 약령시 축제는 명실공히 세계 최고의 동양의학관련 상품·약제가 총출동하는 축제로 발돋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내용은 고유제, 전승기계, 약썰기대회, 약첩싸기 체험, 약초꽃동산 조성 등 25종의 다양한 한의약관련 행사로 마련된다.

한의학박람회는 100여업체가 200개부스를 만들어 참여하며 한방병·의원, 한방의료기기 및 장비, 한의학 기술정보, 한방IT산업 등을 선보인다.

대구시는 약령시 축제행사장과 박람회장 사이에 셔틀버스를 운행,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울 계획이다.

대구약령시축제는 2년 연속 문화관광부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돼 350년 전통의 대구약령시 활성화에도 힘이 실리고 있다.

최두성기자 dschoi@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관련 민중기 특검팀의 직무유기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면서 정치권에 긴장이 감돌고 있다. 특검은 2018~2020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서울 강서구의 한 버스정류장 인근에서 음란행위를 한 8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목격자의 촬영 영상을 근거로 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