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패션 캘린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계명대 패션학부

○…계명대학교 패션학부(학부장 이원희)는 13일 서울 무역전시장에서 열리는 '2003 Spring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한다.

올해 졸업작품 패션쇼에서 선보인 작품들에 'Re Fisep'브랜드를 붙여 기존 국내 브랜드와 나란히 패션쇼를 갖게 된 것. 사람의 '희로애락'감정을 각각 4개의 주제로 표현한 80여점을 선보인다.

서울패션위크는 중소패션업체의 수주 지원과 신진 디자이너 및 중소브랜드 발굴 등 패션시장 활성화를 위해 매년 열리는 국내 최대규모의 의류수주 전문 전시회.

디자이너 갤러리관, 영캐주얼 컨템포러리관, 액세서리관 등 전시관과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한국패션협회와 서울산업진흥재단 공동 주최로 국내 150여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

○…영남대 이연순 교수(섬유패션학부.사진)의 천연염색작품 '한국의 미(전통 궁중한복)'가 국제 염색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 아이오와 주립대학 주최 '2002 천연염색 국제회의(Color Congress 2002)'에 출품된 이 작품은 세계 151개국 출품작 중 엄선된 74개 작품의 하나로 내달 10일까지 전시된다.

이 교수의 작품은 천연물감을 사용해 한국적인 우아한 멋을 한껏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한국의 미'는 명주(실크)에 심황(深黃, 일명 울금)에서 얻은 연두색과 소목(蘇木, 상록수의 속살)에서 얻은 자주색 등 천연물감으로 염색한 전통 당의와 스란치마로 이번 전시회의 공식 우편엽서와 안내책자 표지사진으로 채택되는 등 대회 홍보물의 공식 이미지로 활용되고 있다.

이 교수는 "우리의 전통염색작품으로 세계시장을 석권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은 것이 무엇보다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