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목포 2시간10분대
2015년에는 호남고속철도 1단계 공사가 마무리돼 서울~목포 통행시간이 2시간10분으로 단축된다.또 양재인터체인지 북쪽과 남쪽, 수서 등 3곳 중 한곳에 고속철도 역사가 들어서 수도권 동남지역 주민들의 고속철도 이용이 쉽게 된다.호남고속철도 건설 기본계획 연구용역을 수행중인 대한교통학회와 교통개발연구원은 25일 서울대 호암생활관 컨벤션홀에서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중간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호남고속철도는 경제성, 투자재원 등을 감안, 1단계 공사로 중부권 분기역~익산구간이 2007년께 우선 착공돼 2015년 마무리될 예정이다.2단계 서울출발~중부권 분기역, 3단계 익산~목포 구간의 착공 및 완공은 용역이 끝나는 내년 6월 윤곽이 드러난다.



































댓글 많은 뉴스
[지역 편중 투자 논란] "반도체 인재·인프라 다 밀리는 호남에 왜? 정부 입김 의구심"
李 대통령 지지율 44.8%…민주 38.1%·국힘 39.4%
[지역 편중 투자 논란] 행정통합 무산·SMR 부산行…"李정부 'TK 홀대' 현실로"
[기고-이재혁] K-2 후적지, 또 아파트만 지을 것인가
李대통령, 조만간 이재용 회장과 회동?…'호남 반도체 공장 추진' 힘 싣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