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시민 건강박람회 열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병원 등 9개 기관 참여혈당 검사 등 무료진료도

시민들이 건강검진과 치료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건강박람회가 열린다.대구시는 달구벌축제기간인 28, 29일 달서구 성당롤러스케이트장(두류수영장 맞은편)에서 '모두모두축제 건강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2번째인 이번 행사는 영남대의료원, 경산대부속병원, 곽병원, 대구의료원, 한국건강관리협회, 대구보건대학 등 9개 기관이 참여하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를 실시한다.

이용시간은 오후 1시~오후 8시.

영남대의료원은 골밀도검사, 혈당검사, 각막절제수술 상담 등 안과진료 등을 하며 대구의료원은 알코올중독 자가진단, 체지방측정, 비만도검사, 혈액검사(콜레스테롤, 혈당측정) 등을 한다.

곽병원 부스에서는 당뇨·혈액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한국건강관리협회는 혈액·소변검사, 비만도·혈압·스트레스측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산대부속한방병원은 체질을 감별해 주고 금주·금연 상담을 하며 문성병원은 척추교정술인 카이프로틱검진을 하고 침을 놓아준다.

대구기독한방병원은 사상체질검사, 자동파동검사 등을 실시하며 부림한방병원은 체질검사와 함께 신체이상 부위를 진단하는 자동팔강검사를 제공한다.

대구보건대학은 물리치료과, 뷰티코디네이션학과 학생들이 참여해 테이핑치료를 하고 페이스페인팅과 네일아트, 헤어브릿지 등을 해준다.한편 지난해 행사에는 1만여명의 시민들이 참가해 무료 진료 혜택을 받았다.

김교영기자 kimky@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한동훈 전 대표의 제명 결정과 관련해 재심 청구 기간을 의결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윤리위 결정이 사실관계에 부합...
작년 1월부터 11월까지 한국의 재정적자가 90조원에 달하며 역대 세 번째로 큰 수준을 기록했으며, 세입은 증가했지만 지출 증가 속도가 더 ...
더불어민주당 소속 강선우 의원과 관련된 공천헌금 사건에서 김경 서울시의원이 경찰에 재출석해 뇌물 혐의에 대한 조사를 받았다. 김 시의원은 업...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