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美 하원 결의안 전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다음은 하원이 10일 의결한 이라크 전쟁 결의안 전문이다.2002년 10월2일 제출 결의안(제출자 민주 23명, 공화 107명)

△이라크에 대한 군사력 사용 권한부여 - 대통령의 다음의 노력에 대한 지지를 표명한다:(1) 이라크에 적용할 수 있는 모든 관련 유엔안전보장이사회 결의들을 엄격히 이행하고 (2) 이라크가 지연, 회피, 불복종 전술을 버리고 모든 관련 안보리 결의들을 신속하고 철저하게 이행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안보리의 신속하고 결정적인 조치를 획득한다.

△대통령이 미국 군사력을 다음을 위해 사용하도록 승인한다.

(1) 이라크가 제기하는 계속적인 위협에 대해 미국의 국가안보를 지키고 (2) 이라크 관련 모든 안보리 결의를 이행한다.이같은 권한을 행사하기 전에 또는 행사한 뒤 될 수 있는 대로 빨리(그러나 48시간 이내에) 하원의장과 상원 의장대행에게 다음과 같은 결정을 전달한다.

(1) 추가적인 외교적 또는 평화적인 수단에 의존하는 것 만으로는 위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2) 이 결의에 따른 조치는미국과 다른 나라들이 2001년 9월11일 테러공격을 계획하고 승인하고 자행했거나 도운 자들을 포함한 국제테러범들과 테러조직들에 대한 필요한 조치를 계속적으로 취하는 것과 일치한다.

이 조항은 전쟁권한결의의 요구사항들과 일치하는, 군사력 사용을 위한 특정한 법적승인을 하자는 것임을 선언한다.대통령이 이 결의와 관련된 문제들에 대해 최소한 60일마다 의회에 보고하도록 요구한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관련 민중기 특검팀의 직무유기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면서 정치권에 긴장이 감돌고 있다. 특검은 2018~2020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서울 강서구의 한 버스정류장 인근에서 음란행위를 한 8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목격자의 촬영 영상을 근거로 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