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크 로게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2003년 대구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개막식에 참석하는 한편 개막 다음날 열리는 국제스포츠학술대회 개막연설을 할 예정이다.
박상하 대구U대회 집행위원장은 14일 오전 김운용 IOC위원, 북한의 장웅 IOC위원 등과 함께 로게 IOC위원장을 만나 U대회 개막 행사 참석을 요청,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박 집행위원장은 "로게 위원장이 U대회 기간 동안 특별한 일정이 없으면 참석하겠다고 밝혔으며 이에 앞서 내년 초 스위스 로잔의 IOC 본부를 방문, 공식 초청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대구U대회 조직위는 내년 8월22일 영남대 국제관에서 열리는 학술대회 개막연설자로 로게 위원장을 내정하고 준비작업에 들어가기로 했다.
또 북한의 장웅 IOC위원과 박명철 국가체육위원회(NOC) 위원장도 개막식에 참석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박 집행위원장은 이날 오후 부산 다대포항의 만경봉호를 방문, 북한측 요청에 따라 잔디 씨앗 200㎏과 북한 응원단을 위한 화장품 300세트를 전달했다.
아시안게임 특별취재반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