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장지문 안경패션산업협회장-"내수 확대.수출다변화 기폭제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국제광학전(DIOPS)이 1회를 거치면서 국내 안경사와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끌었고 안경산업에 대한 인식전환에도 큰 기여를 했습니다".장지문 한국안경패션산업협회장은 "DIOPS가 현재 내수시장 확대에 효과를 나타내고 있지만 올해를 기점으로 수출시장 다변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DIOPS의 효과와 관련, 장 회장은 △국내 안경산업의 폐쇄성 극복 △안경제품의 다양성 홍보 △안경구매선 다변화 △안경 유통구조 개선 등을 꼽았다.장 회장은 또 "협회가 안경패션쇼, 안경디자인 공모전 등을 주관하면서 업계의 신제품 개발 및 제품기획력이 점점 향상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하고새로운 사업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 회장은 "DIOPS가 동남아는 물론 유럽시장까지 안경수출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장기적으로 국내의 세계적 브랜드 탄생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며 "향후 안.광학산업의 발전을 위해 광학조합,안경사협회,안광학회,안경도매조합 등 단체들과 연합체를 구성하는 방안도 모색중이다"고 밝혔다.

김병구기자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관련 민중기 특검팀의 직무유기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면서 정치권에 긴장이 감돌고 있다. 특검은 2018~2020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서울 강서구의 한 버스정류장 인근에서 음란행위를 한 8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목격자의 촬영 영상을 근거로 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