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경북도가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전국 16개 광역시.도 및 232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지난 4~15일 실시한 '2002년도 상반기 지방물가관리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7개)으로 선정돼 기관표창과 특별교부세 3천만원을 시상금으로 받는다.
또 시.군.구 등 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는 대구 남구청(1순위)과 북구청(2순위)이 물가관리 우수기관(28개) 대열에 끼여 각각 기관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천500만원, 1천만원씩을 지원받게 된다. 지방물가관리 실적 평가는 행자부가 지방자치단체의 물가관리 책임의식 제고와 지역물가안정 기조 유지를 위해 실시하고 있다.
황재성기자





































댓글 많은 뉴스
[지역 편중 투자 논란] "반도체 인재·인프라 다 밀리는 호남에 왜? 정부 입김 의구심"
'내란 가담' 박성재, 1심서 징역 25년…특검 구형보다 5년 늘어
李 대통령 지지율 44.8%…민주 38.1%·국힘 39.4%
[지역 편중 투자 논란] 행정통합 무산·SMR 부산行…"李정부 'TK 홀대' 현실로"
[매일칼럼-이호준] '포스트 김부겸'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