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 반항아(산도르 마라이 지음, 김인순 옮김/솔)=헝가리 출신 작가의 자전적 소설. 청소년들의 반항의 원인이 사회에 있다고 보고 관계 속에서의 갈등을 그려내고 있다. 1만원.
▶ 저 꽃이 불편하다(박영근 지음/창작과 비평사)=노동문학의 선두에 서 온 시인의 새 시집. 스스로에게 끊임없이 질문하며 길을 찾는 시인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5천원.
▶ 빛이 강하면 그늘도 깊다(고금란 지음/여성신문사)=주변의 사람들을 가식없이 그리고 있다. 소외된 사람들이 주로 등장하는 단편 묶음. 8천500원.
◇인문·사회
▶ 문명교류사 연구(정수일 지음/사계절)=동서양 교류 루트에 대한 조명부터 한반도 미술 유품에 나타난 서역적 요소의 고찰 등 문명교류에 대한 학술적 내용을 담았다. 3만2천원.
▶ 우리 사상 100년(윤사순·이광래 지음/현암사)=동학 사상에서 해체주의까지 20세기의 바탕이 된 우리 사상을 대표적 인물과 함께 정리했다. 2만5천원.
◇경제·경영
▶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드는 협상 기술(김병국 지음/더난)=협상 전문가인 저자가 일반인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협상 기술에 대해 풀어쓰고 있다. 1만원.
▶ 파워 로지컬싱킹(노구치 요시아키 엮음, 이정환 옮김)=상대방이 납득할 수 있도록 관점을 바꾸어 사고하는 방법. 1만원.
◇기타
▶ 왜냐면(한효석 엮음/한겨레신문사)=심층면접과 논술에 대비하기 위해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문제를 신문을 통해서 살펴보고 있다. 1만원.
▶ 세븐틴(서울문화사 발행)=미국 여성지 '걸'의 한국판. 패션과 미용 정보를 담았다. 6천원.
▶ 마음고요(정목스님 지음/학고재)=저자가 열여섯에 출가, 지금까지 만난 인연들을 중심으로 한 편지글을 모았다. 8천500원.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윤어게인' 냄새, 폭정"…주호영 발언에 몰아치는 후폭풍
대구 동성로 타임스 스퀘어에 도전장…옛 대백 인근 화려한 미디어 거리로!
장동혁 "李겁박에 입 닫은 통일교, '與유착' 입증…특검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