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스츠 리조트의 스키장 외에도 일본에는 화려한 풍광과 뛰어난 설질을 자랑하는 스키 리조트가 많이 있다.
▷노자와온센 (Nozawa Onsen)=1912년 개장 이래 일본 스키문화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은 노자와온센은 유명한 선수를 배출한 인재의 전당이다.
풍요로운 자연과 근대적인 설비가 결합돼 국제대회의 무대로 활용되기도 했다.
▷자오온센 (Zao Onsen)=눈꽃 숲과 온천이 있어 자연의 풍광을 만끽할 수 있는 리조트다.
눈꽃을 두껍게 인 나무는 마치 눈 조각을 연상케 한다.
▷시가고겐 (Shiga Kogen)=나가노 동계 올림픽의 무대였던 곳. 국립공원의 중심에 21개의 스키장이 펼쳐진 시가고겐은 표고 2,305m의 '요코데야마' 스키장을 비롯해 각 슬로프마다 개성이 풍부하다.
▷하쿠바 핫포네 (Hakuba Happo-one)=하쿠바 연봉의 산기슭에 펼쳐진 핫포네는 일본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스키 리조트 중의 하나.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았던 곳이다.
▷구사츠 (Kusatsu)=옛 여관과 현대적인 호텔, 온천, 국립공원이 한데 어우러진 고원리조트. 삼림욕 하이킹 테니스 골프 등도 즐길 수 있다.
▷묘코고겐 (Myoko Kogen)=묘코산은 일본 100개 명산 중의 하나로 꼽히며, 스키장 어느 곳에서나 거대한 파노라마를 볼 수 있다.
근대 스키의 기술과 이론을 정립한 오스트리아의 하네스 슈나이더가 '동양의 다보스' 라고 칭찬했을 정도로 화려한 볼거리가 곳곳에 펼쳐져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