굶주림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를 위해 아프리카와 아시아 각국을 누벼온 탤런트 김혜자(월드비전 친선대사)를 비롯해 유인촌·이문세·차인표-신애라 부부·김정민·황현정·윤도현 밴드·조성모·박경림·장나라 등 10명(팀)이 올해 최고의 선행 연예인으로 뽑혔다.
청호나이스(www.chungho.co.kr)는 5개 스포츠신문 연예부 기자 60명의 투표를 거쳐 지난해 사회봉사와 자선 및 기부활동 등으로 모범을 보인 연예인을 '제2회 스타선행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탤런트 유인촌은 10년간 남모르게 백혈병 환자를 돕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가수 이문세는 장애인의 결혼을 돕는 단체의 후원회장을 맡고 있기도 하다.
가수 조성모는 선행 마라톤 레이스를 계속 펼쳐 2년 연속 뽑히는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영화 출연료로 받은 5천만원을 수재의연금으로 쾌척하고 소아암 어린이를 돕는 데 앞장서온 차인표-신애라 커플, 결식아동돕기 콘서트를 펼친 가수 김정민, 결혼 축의금 전액을 사회복지법인에 기탁한 데 이어 CF 출연료를 모교에 기부한방송인 황현정, 낙도 및 사회복지기관 축구시설을 지원하고 있는 윤도현 밴드, 앨범수익금 전액을 백혈병 어린이 치료비로 내놓은 박경림, 각종 공공단체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북한 어린이와 수재민 돕기에도 앞장서온 장나라 등이 포함됐다.
사후 불우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준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후배 연예인들의 귀감이 된 고 이주일에게는 특별상이 전달된다.
제2회 스타선행대상 시상식은 안성기·김미화·하춘화·최수종 등 제1회 수상자들도 참석한 가운데 2월 6일 오후 6시 30분 서울 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