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민주당 박상희 대구지부장은 4일 20일 넘게 체임 등을 이유로 시지부 회의실에서 농성중인 대경건설의 하청업체인 화백건설 근로자, 달성레미콘 트럭기사들과 사용자측의 중재에 나서 주목을 끌었다.
설 인사차 대구에 온 박 지부장은 이날 "대선 이전에 사의를 표명했지만 그래도 아직 지부장 직함을 갖고 있는 만큼 시지부에서 근로자 농성이 있다면 해결에 나설 수밖에 없다"며 근로자 면담과 함께 사주측은 물론 전국레미콘연합회측과도 접촉, 사태 해결을 당부했다.
한편 박 지부장은 3일 저녁에는 대구지역 지구당위원장들과 만나 전당대회 시점까지는 대안이 없는만큼 지부장직을 수행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0...중앙선관위 선거연수원은 민주시민의식 함양과 선거법 등 정치관계법의 올바른 이해 증진을 위해 시민.사회단체 회원, 대학(원)생, 일반 시민 등을 대상으로 '정치관계법 공개강좌'를 실시중이다.
본 과정은 선거연수원(서울 종로구 인의동 소재)에서 매주 토요일 일반강좌를 개설하며 지방 거주민의 편의를 위하여 시민단체와 대학 등에서 20인 이상 단체로 신청할 경우 선거연수원 교수의 출장 강의도 가능하다. 강좌 내용은 ▲공명선거 실현을 위한 유권자의 자세 ▲선거법 등 정치관계법 주요 내용 ▲깨끗한 선거풍토 정착방안 등으로 구성돼 있다.(문의:02-765-2392)
0...경북도의회는 5일 오전 본회의를 열고 오는 14일까지 10일간의 제 176회 임시회 회기에 들어갔다. 도의회는 이날 이의근 지사로부터 '2003년 도정에 관한 보고'를 받은데 이어 각 상임위 별로 새해 업무보고를 받는다.
도의회는 또 이번 회기중 집행부로부터 제출된 경북도행정기구설치조례 개정안 등 8건의 안건을 심사하고 현지 확인작업도 벌일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의회 운영위원회는 4일 간담회를 갖고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제118회 임시회를 열기로 했다. 의사일정은 12일 개회식, 13.14일 양일간 시정질문, 15일부터 20일까지 6일간 상임위활동, 21일 폐회식 순으로 진행된다.
댓글 많은 뉴스
李 대통령 "돈은 마귀, 절대 넘어가지마…난 치열히 관리" 예비공무원들에 조언
尹 강제구인 불발…특검 "수용실 나가기 거부, 내일 오후 재시도"
李 대통령 "韓 독재정권 억압딛고 민주주의 쟁취"…세계정치학회 개막식 연설
정동영 "북한은 우리의 '주적' 아닌 '위협'"
강선우, 임금체불로 두차례 진정…국힘 "자진 사퇴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