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어 아가씨 (MBC 28일 오후 8시20분)=배가 고픈 금 여사는 꿈에 음식을 보며 헛소리를 하고 결국 단식을 접고 만다.
수아는 궁금해하는 마린에게 별것 아니니 진경을 초대하라고 말하며 마린만이 희망이라고 한다.
예영이 사귀는 사람이 저녁에 인사드리러 올 거라고 하자 수정과 진섭은 기대에 부푼다.
아리영은 금여사에게 멸치를 좀 다듬어 달라고 한다.
금 여사는 할머니에게 전화를 걸고 할머니는 금 여사가 완전히 아리영에게 잡혔다며 혀를 찬다.
예영이 말하던 사람이 마준이라는 것을 안 수정은 결혼을 허락 할 수 없다고 한다.
○..베스트극장 (MBC 28일 밤 9시55분)='위험한 행운' 편. 주홍은 신용카드를 돌려쓰다 신용불량자가 된다.
카드 빚을 갚으려고 회사 공금에 손을 댔다가 회사에서마저 해고된다.
애인 혜정에게 전화를 한 주홍은 아버지의 생일이라며 카드로 선물을 사자는 말에 화가 치민다.
주홍은 자살을 시도하여 차에 몸을 던지지만 사고로 성희를 만나게 된다.
성희는 주홍에게 현금인출한도액이 500만원이지만 현금을 뽑아도 잔액이 500만원으로 남아있는 마술카드를 발급해준다.
주홍은 마술카드로 최고의 생활을 누린다.
그런데 주위 사람들이 주홍을 알아보지 못하기 시작한다.
○..해뜨는 집 (TBC 28일 오후 8시50분)=연희와 혼인신고를 마친 민우는 성당 안에서 반지를 끼워주며 연희만을 사랑하겠다고 맹세를 한다.
진숙은 두일에게 둘이 잘살아 민우 집안에서도 인정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미희는 부정 임용교수 명단을 공개하라며 수업을 거부한다는 학생들 때문에 초조해진다.
교수 임용 비리를 밝히는 긴급 인사위원회 회의가 소집되고 진섭은 누군지 걸리기만 하면 가만두지 않겠다고 벼른다.
술에 취해 집에 온 미희는 진숙에게 선물이라며 자신의 책을 건네고 진숙을 붙잡고 미안하다며 흐느낀다.
○..시네 클럽 (TBC 28일 밤 12시55분)='저스트 프렌즈' 편. 잭은 안트워프에서 봅 프렌즈라는 밴드를 구성하여 연주활동을 하는 색소폰 연주가이다.
잭의 꿈은 뉴욕가 색소폰 연주자로 인정받고 성공하는 것이지만 가난한 그에게는 뉴욕까지 갈 여비조차 없다.
잭에게는 조각을 하는 앙드레, 콘트라베이스 주자 제프, 여가수 아니타, 앙드레의 애인인 누드 모델 루시 등 친구들이 위안의 존재이다.
잭과 아니타는 사랑하지만 친구로 남는다.
잭은 뉴욕으로 밀항을 결심하고 아니타는 파리로 떠난다.
잭의 마지막 공연에 앙드레와 루시가 찾아와 축하해 준다.
○..영상기록 병원 24시 (KBS1 28일 밤 12시)='당신' 편. 수원 아주대병원 9046호실의 남자 간병인 정명기(52)씨는 솜씨는 서툴지만 아내 박정옥(47)씨를 정성으로 보살핀다.
머리가 자주 아파 두통약을 먹던 정옥씨가 뇌종양 진단을 받는다.
종양이 뇌를 누르면서 심한 두통과 운동기능 장애까지 생긴 아내를 명기씨는 밥도 떠 먹여 주고 기저귀를 갈아주며 왕비마마 모시듯 간호하고 있다.
정옥씨를 살게 해 준 힘은 작년에 군 입대한 아들 흥국(22)씨이다.
종양 제거 수술을 받으러 들어가는 정옥씨는 손에 잡힐 듯한 행복을 놓치고 싶지 않다.
○..부부 클리닉 사랑과 전쟁 (KBS2 28일 밤11시5분)='철 없는 시어머니' 편. 미국 딸집에서 살던 시어머니는 딸 몰래 카드로 천만원짜리 크루즈 여행을 떠났다가 딸이 알게 되자 귀국을 한다.
시어머니는 아들집에 들어서자마자 안방을 내놓으라고 한다.
아들의 월급이 얼마인지도 상관없이 시어머니는 몇 십 만원을 들여 미용실에 가고 옷을 사 입는다.
남편은 어머니가 쓰면 얼마나 쓰겠느냐며 카드를 건네주는데 어머니는 그 카드로 성형수술을 하고 남편은 카드 빚을 갚기 위해 진영이 10년 동안 유럽여행을 가기 위해 모아온 돈을 써버린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