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화사이트 온라인 폴-팬 심리 엿보는 또다른 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영화 속 최강의 만화 캐릭터는 누구일까?

슈퍼맨, 배트맨, 엑스맨, 스파이더맨, 데어데블…. '엑스맨2' 개봉을 앞두고 인터넷 영화사이트의 온라인 폴(설문조사)에 뜬 질문이다.

한때 '영퀴'(영화퀴즈)가 영화사이트에서 인기를 끌었지만, 최근 들어 온라인 폴이 영화팬들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자살한 홍콩배우 장국영의 대표작은?', '4월 개봉하는 애니메이션 중 최고 기대작은?' 등 때맞춰 나오는 폴은 영화팬들의 관심사와 심리를 엿보는 창구가 되고 있다.

시네21, 엔키노, 시네서울, 시네라인, 필름2.0 등 온라인 영화매체들은 대부분 폴을 전면에 배치해 놓았다.

참여자는 2천명에서 5천명 선. 참여인원으로는 선거 여론조사 뺨칠 정도다.

기간은 통상 2주일. 그러나 실시간으로 결과를 볼 수 있다.

대부분 10대와 20대. 영화 흥행의 주고객들이다.

영화제작사나 배급사에서 주목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4월 개봉하는 애니메이션 중 최고 기대작은?' 투표결과는 '원더풀 데이즈', '모노노케 히메', '오세암' 순. 흥행 결과도 비슷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장국영의 대표작으로 '영웅본색'을 꼽는 이들이 총 4천70명 중 절반(2천21명)을 차지했다.

그 뒤를 '패왕별희', '해피 투게더', '아비정전'이 따르고 있다 .

최강의 만화 캐릭터를 묻는 설문에서는 슈퍼맨과 스파이더맨을 꼽는 이들이 압도적이다.

최강을 묻기에 슈퍼맨이 낙점되는 것은 당연하다.

2위는 스파이더맨이고 그 뒤를 배트맨과 엑스맨, 데어데블이 뒤를 쫓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폴 중 가장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이 '남성들이 가장 짜증내는 영화 속 여인은?'이다.

엔키노가 지난달 29일 던진 설문이다.

'봄날은 간다'의 은수(이영애), '해피 엔드'의 보라(전도연), '색즉시공'의 은효(하지원), '결혼은 미친짓이다'의 연희(엄정화), '오! 수정'의 수정(이은주) 등 다섯명의 여성 캐릭터가 대상이다.

'싫어하는 여성상'이 누구냐는 것이 질문 요지. 의외로 '봄날은 간다'의 은수를 꼽은 남성이 580명(30%)으로 가장 많았다.

남자의 사랑을 몰라주는 형. 2위는 '해피 엔드'의 보라(22%). 남편과 아이를 두고 애인과 바람을 피우는 여인이다.

은효, 연희, 수정 순으로 '가장 짜증나는 여성 캐릭터'로 꼽았다.

이 폴은 30여 개의 답글이 잇따르면서 온라인에서 활발한 토론이 벌어지고 있다.

'보라…어떻게 아기에게 수면제를 먹이니?', '결혼해서 바람 피면 남자들 충격이 제일 클걸', '은수의 변덕스런 사랑이 짜증나', '사랑 따로 결혼 따로? 정말 짜증남'… .

설문 결과 보다 답글을 통해 젊은이들의 연애성향을 엿보는 것이 또 하나의 재미다.

김중기기자 filmtong@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