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튜너 내장 50인치 PDP TV개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아날로그 및 디지털 방송을 별도의 디지털 방송수신기 없이 동시에 수신할 수 있는 '디지털튜너 내장 HD급 50인치 PDP TV'를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제품은 디지털방송 수신기를 내장, 별도의 수신기 구매 없이 UHF안테나를 PDP TV에 직접 연결만 하면 고선명, 고화질의 디지털 방송을 보다 쉽게 수신할 수 있다.

기존에는 DVI 케이블, Optic케이블, 무선(Wireless) 등의 방식으로 PDP TV와 디지털 수신기를 연결 사용함으로써 수신기와 TV가 분리된 상태에서 신호 손실은 어쩔 수가 없었으나, 이번에 개발한 제품은 디지털 수신기를 TV 에 내장해 신호 손실 없이 깨끗한 HD급 영상을 제공한다.

LG전자 신종근 DND영상제품연구소장은 "TV 핵심 부품의 대외 의존도에서 탈피, 세계적으로 치열한 경쟁이 전개되고 있는 디지털 Built-in TV시장에서 한국 디지털 기술을 세계에 알리고 향후 디지털 TV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전자는 고급스런 스테인리스 재질과 Half-mirror 등 인테리어를 강조한 이 제품을 오는 하반기부터 PDP TV 전 모델에 적용, 전 세계에 출시해 PDP업계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정창룡기자 jcy@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