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 과학도시추진협 발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포항을 21세기 첨단과학도시로 변모시키기 위한 '첨단과학도시 추진협의회'(위원장 정장식 포항시장)가 2일 오후3시 포항시청 상황실에서 창립됐다.

이날 창립된 '첨단과학도시 추진협의회'는 포항시가 4대 성장엔진 산업을 구체화하기 위해 산.학.연, 언론 및 시민단체들이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발전을 앞당기자는 취지로 발족된 것.

협의회 창립과 함께 산하에 하이테크 철강산업, 첨단과학산업, 물류중심산업, 해양문화관광산업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실무추진협의회가 구성, 운영된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정장식 시장의 '4대 성장엔진산업 추진전략' 발표에 이어 서판길(포항공대), 배건웅(한동대) 교수가 '4대 성장엔진 참여방안', 포항테크노파크 이명섭 사업단장이 '국가균형 발전을 위한 포항산업클러스터 발전전략'(포항테크노파크 역할을 중심으로)에 대해 각각 발표했다.

한편 추진위원에는 포스코 사장, 포항공대 총장대행, 한동대 총장, 포항상의회장, 지역발전협의회장 등 각계 대표 20여명이 참가했다.

포항.임성남기자 snlim@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