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캄보디아 직업훈련원 포스코건설 공사 수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포스코건설(www.poscoenc.com)이 캄보디아 정부가 발주한 총 1천73만 달러(135억원) 규모의 직업훈련원 건립공사를 수주했다.

포스코건설은 3일 캄보디아 프놈펜 외곽에 들어서게 될 부지면적 3만평, 건축면적 약 9천평 규모의 직업훈련원 건립공사와 함께 8.2㎞의 진입도로 포장공사 및 전기인입공사, 수전공사 등의 부대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 정부가 캄보디아 정부에 제공하는 대외경제협력기금(총 2천760만 달러)으로 추진되는 캄보디아 정부의 국책사업이다.

또 캄보디아측은 IT, 관광, 기계, 전자, 건축 등 5개 분야에서 연간 700여명의 산업인력을 양성하는 계획을 밝힌 상태다.

포스코건설 윤두영 상무는 "포스코건설이 풍부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캄보디아 미래 산업을 감당할 젊고 유능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참가할수 있게 된 것도 의미있는 일"이라고 자평했다.

포항·박정출기자 jcpark@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