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03 경주 엑스포-대구.경북 한나라 단체장 협의회에서 지원 요청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와 경북도는 9일 한나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당 소속 시·도지사 협의회에서 한국지하철 공사의 조속한 설립과 경주문화엑스포 지원, 하계 U대회 입장권 판매지원, 인천~대구 직항로 증편 등을 요구했다.

대구시는 이날 회의에서 "U대회 개·폐회식과 일반경기의 입장권 판매율이 2.57%, 0.02%에 그치고 있다"며 "중앙정부와 각 지자체가 부산아시안게임 수준의 입장권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고 요청했다.

시는 또 지방자치단체 도시 철도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가칭 '한국지하철공사법'(안)의 조기·제정 필요성을 강조하고 테크노 폴리스 조성의 정부정책 반영과 대구경북과학기술연구원(DIST) 설립을 위한 타당성 조사 및 기본설계비로 국비 70억원을 지원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와 함께 경북도는 2003년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국내외 홍보와 관람객 유치 협조 등 당차원의 적극적 지원을 요청하고 포항 영일만 신항의 중점투자 대상 항만 격상 및 국가산업단지·자유무역지역 조기지정을 요구했다.

또 포항~대구간 고속도로 건설 공사 마무리를 위해 올해 사업비 추가분과 내년도 소요 사업비 4천684억원의 전액 확보를 위한 지원도 요청했다.

이상곤기자 leesk@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