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백화점들이 세계 각국의 대표 먹을거리를 비롯 풍성한 먹거리 행사를 경쟁적으로 펼치고 있다.
대백프라자는 지하 식품관매장에서 19일까지 한국을 비롯 중국, 일본, 유럽 등 각 나라별 대표 먹을거리를 즉석 제조하고 시식하는 '각국 대표 먹을거리 맛자랑 대회'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의 콩유과, 세반유과 등 유과5종 즉석제조 및 판매, 일본의 화과자, 도라야키 등을 매장에서 구워 시식 판매한다.
또 프랑스의 베이글, 크로와상, 깐빠뉴 등 건강 잡곡빵 샌드위치, 중국의 위안빠오, 화생단 등 황실과자를 즉석제조하고 샤오마이, 사색교, 지마구 등 20여종의 딤섬제품도 조리 판매한다.
동아백화점은 수성점 식품매장에서 11일까지 국립농산물 품질 관리원 경북지원의 후원으로 '친환경 농산물 산지직송 행사'를 열어 곡류, 산채류, 채소류, 견과류, 과실류, 축산물 등 54가지 품목을 전시 판매한다.
또 소비자들이 수입농산물과 국내산 농산물을 구별할 수 있도록 비교 전시 판매행사도 열고 있다.
이와 함께 동아쇼핑은 10·11일 공산, 청과, 농산 등 대표 품목에 대해 특별가 판매전을 열고 동아유통센터가 산지에서 직매입한 수박, 국물멸치, 햇마늘, 양파, 한우불고기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롯데 대구점은 15일까지 '개점 100일 성원 감사 식품관 축하 상품전'을 열고 있다.
매일 식품관 100대 특보전 행사를 갖고 정육, 수박, 감자, 고등어, 화장지, 참기름, 주류 등 100 품목의 상품을 특별할인하고 친환경 농산물과 청정해역 수산물전을 함께 열어 신선한 각종 야채와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춘수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진숙·강선우 감싼 민주당 원내수석…"전혀 문제 없다"
[사설] 민주당 '내란특별법' 발의, 이 대통령의 '협치'는 빈말이었나
"꾀병 아니었다…저혈압·호흡곤란" 김건희 여사, '휠체어 퇴원' 이유는
[홍석준 칼럼] 우물안 개구리가 나라를 흔든다
첫 회의 연 국민의힘 혁신위, "탄핵 깊이 반성, 사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