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학원폭력 근절 특별법 추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정부는 내년부터 각 지역별로 '학업중단 청소년 지원협의체'를 구성, 운영하는 한편 학원폭력 근절을 위한 특별법 제정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정부는 20일 오전 광화문 청사에서 고건 총리 주재로 관계부처 장관회의를 갖고 이같은 내용의 범정부적 청소년보호 종합대책을 마련, 시행키로 했다.

대책에 따르면 시.도 단위로 청소년보호지역협의회를 결성하는 등 시민사회단체와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한편 청소년 사이버상담센터를 개설, 운영하는 등 청소년 문제의 예방과 보호를 위한 체계구축에 주력키로 했다.

또한 메일에 포함돼 전송되는 음란화상 등을 자동인식해 차단하거나 불법 스팸메일을 별도 신고사이트로 자동전송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 보급하고 인터넷 포털사이트 등 정보제공사업자 중심으로 윤리강령도 제정키로 했다.

가출소녀들의 성(性) 시장이 되고 있는 '티켓다방'을 근절시키기 위해 집중적인 단속과 홍보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오는 8월까지 가출청소년의 예방 및 보호를 위한 종합대책을 추가 마련키로 했다.

청소년폭력 예방차원에서 상담 전문가들로 구성된 학교폭력 관리지원단도 운영키로 했다.

정부는 이번 대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키 위해 청소년보호위에서 각 부처의 추진상황을 매분기 점검하는 한편 총리주재로 민.관합동의 청소년보호종합대책 보고회를 연 2회 개최키로 했다.

서봉대기자 jinyoo@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