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U대회 D-31 점등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1일 전국 톨게이트서

'대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은 오는 21일 오전 11시 도로공사와 공동으로 '전국 고속도로 대구 U대회 D-31 점등식'을 열기로 했다.

본 행사는 도로공사 서울영업소 앞 궁내동 톨게이트에서 열리고, 전국 고속도로의 톨게이트와 인천공항 등 공항주변 전광판, 서울지하철공사.도시철도공사 내외 전광시설 등에서도 일제히 점등한다는 것.

지난 7일 출범한 '대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은 국가 기반시설을 활용해 U대회를 홍보함으로써 국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일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행사에는 모임 상임 위원인 민주당 정동영 의원, 한국연극인협회 최종원 이사장, 남성희 대구보건대학장, 하진규 U대회 사무총장, 도로공사.문화관광부.건설교통부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윤조기자 cgdream@imaeil.com

*선수.운영요원 등 5만명 등록카드 내주부터 발급

2003 대구하계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는 23일부터 대회 기간 중 신분증명용(AD)으로 사용될 등록카드를 발급한다.

조직위는 이날 오전 10시 조해녕 조직위원장과 박상하 집행위원장, 하진규 사무총장 등 U대회 관계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U대회 운영요원 등록센터(대우빌딩8층)에서 '등록카드발급 실연회'를 열고 대회가 끝나는 8월31일까지 40일간 등록카드를 발급키로 했다.

등록카드 발급대상 인원은 총 5만1천93명(운영요원 3만8천889명, 선수·임원 8천738명, 보도진 2천500명, 기타 966명)으로 해당되는 사람들은 대우빌딩 8층(운영요원)과 선수촌내 동변초등학교(선수촌), 한국패션센터(보도진), 인터불고 호텔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이번 대회에 사용되는 등록카드는 위조방지를 위해 등록카드 용지를 조폐공사에 의뢰, 안전성을 높인데다 부산 아시안게임대회보다 선명도와 견고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통일 응원단'발대식

통일 유니버시아드시민연대는 19일 오후 6시30분, 대구백화점 앞에서 '통일응원단 아리랑' 발대식을 갖는다.

풍물굿 공연, 응원 시연, 락밴드 공연 등이 함께 열릴 예정. 발대식에 앞서 오후 5시에는 단일기를 단 50여대의 자전거가 유니버시아드 주경기장(월드컵경기장)을 출발해 대구백화점 앞까지 행진해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지난 12일부터 대구백화점 앞에서 회원 가두 모집에 들어갔던 아리랑 응원단에는 200여명의 시민이 가입을 신청했으며, 발대식을 계기로 응원단 모집이 더 활성화 될 것으로 연대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윤조기자 cgdream@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