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풍기인삼이 오는 21일부터 대구 중구 약령전시관에서 열리는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맞이 대구약령시에 참가한다.
풍기특산물 영농조합법인은 이번 약령시 축제에 홍삼정과 홍삼액, 홍삼차, 절편삼, 홍삼비누 등 인삼 관련 제품 17종을 전시하고 영주지역 특산물과 관광문화유적 홍보에도 나선다.
미국 뉴욕 등 미주지역 현지에서 홍보를 겸한 해외판매에서 해마다 인기리에 판매실적을 올린 바 있는 풍기인삼은 이번 U대회에 참석한 외국인들이 구입하기 쉽도록 판매가를 달러와 유로화, 파운드 등 외국 화폐 단위로 바꿨다.
허준과 이제마 선생 등 전통 한약.한의업 분야 선헌유업 선양 등을 위해 열리는 대구약령시는 지난 5월에도 한차례 열렸으나 이번 행사는 U대회 특별전 형태로 열린다.
영주지역 풍기인삼 재배농민들은 세계 대학생들의 체육대회인 이번 U대회를 통해 한국의 대표 한약재로서 영주 풍기인삼의 우수성과 효능 등을 대회에 참석한 외국인들로 부터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주.권동순기자 pinoky@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