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성경도 MP3로 듣는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전국 70여개 MP3플레이어 제조.판매업체 가운데 유일한 지방기업으로 국내 2위업체인 (주)현원이 신제품 '바이블메이트'를 출시하면서 콘텐츠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독특한 마케팅을 선보였다.

바이블메이트의 기능 자체는 기존 MP3플레이어와 별 차이가 없다.

하지만 바이블메이트를 구매한 고객은 (주)현원에서 2억여원을 투입해 만든 성경강독 콘텐츠를 www.mp3bible.co.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언제든지 들을 수 있다.

MP3플레이어 제조업체가 콘텐츠까지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마케팅 전략을 선보인 셈. 바이블메이트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좋을 경우, 향후 불교 경전 등 다른 종교의 콘텐츠도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지난 1999년 3월 영천에서 설립, 최근 대구e벤처센터로 옮긴 (주)현원은 지난해 3월 수출 1천만 달러를 달성했고, 올 매출 목표는 400억원이다.

세계 최고의 기술수준과 시장을 자랑하는 국내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주)현원이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는 가장 큰 비결은 우수한 기술력. 2000년 5월 첫 출시된 세계 최초이자 독점 특허권을 가진 카세트형 MP3플레이어 'DAH-210'은 CD나 카세트에 있는 음악을 MP3로 변환시키고, 음성녹음과 차량용 충전기 지원까지 가능하여 날개돋힌듯 팔린 효자상품이다.

다운로드 받은 MP3파일 음악을 모든 차량의 카데크에서 재생시킬 수 있는 기능을 갖추었다.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서 사용되는 카세트형 MP3플레이어는 모두 현원에서 OEM(주문자상표부착방식) 등으로 만든 제품이다.

DHA-210 출시에 성공, 자금 여력이 생긴 (주)현원은 여성용 화장품처럼 세련된 디자인의 폴더형 MP3플레이어 '젬보이'와 라디오 청취와 녹음, 음성녹음기능까지 추가한 목걸이 타임의 '티메이트.FM', MP3플레이어와 컴퓨터 외장형 메모리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DHA-1100 등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의 모델을 잇따라 내놓으며 시장점유율을 20%대로 근접시켰다.

지난 6월 심장질환자들이 많은 선진국을 겨냥, 운동중 심장박동을 체크하고, 칼로리 소모량까지 분석할 수 있는 세계 유일한 스포츠 타입의 MP3플레이어 '두얼.스포츠'를 개발한 (주)현원 www.m-any.com이 해외시장에서까지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석민기자 sukmin@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쿠팡 대표와의 식사와 관련해 SNS에서 70만원의 식사비에 대해 해명하며 공개 일정이라고 주장했다. 박수영 ...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을 업데이트하여 친구 목록을 기본 화면으로 복원하고, 다양한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부동산 시장은 2025년 새 정부 출...
최근 개그우먼 박나래가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녀의 음주 습관이 언급된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박나래는 과거 방송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