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교를 집으로 데려온 민구
○…회전목마 (MBC 오후 7시50분)=진교와 민구는 인철이 죽은 줄 알고 도망치고 인철은 성숙에게 진교가 남자친구와 돈을 훔치다 들키자 자기를 폭행했다고 둘러댄다.
민구는 갈데 없는 진교를 집으로 데리고 가자 명자는 놀란다.
성표는 성숙에게 진교가 남자와 도망쳤다는 얘기를 듣고 어이가 없다.
은교는 우섭과 싸우면서 가까워지고 진교는 언니에게 전화를 걸지만 아무 말 못하고 끊는다.
◈국방비 증액 의문점 등 추적
○…특별기획 한국 사회를 말한다 (KBS1 오후 8시)='쟁점, 국방비 증액 군축은 불가능한가' 편. 2004년도 정부 예산이 작년 대비 2.1% 증가한 117조 5천억원이라는 초 긴축 예산이지만 국방 예산만은 약 8%가 증가한 18조9천억원이 책정되었다.
신형 유도 무기의 도입과 한국의 미국 MD 체제 편입설 등 논란의 목소리가 끊임없다.
노무현 정부의 국방비 증액을 둘러싼 의문점을 살펴보고 군축의 방법을 모색해 본다.
◈급증하는 자살 실체적 분석
○…추적 60분 (KBS2 밤 9시50분)='2003년, 사람들은 왜 자살하는가?' 편.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자살자 1시간당 1.5명이지만 실제 자살 시도자는 그 수의 10배에 이르며 하루 평균 36명이 자살로 생을 마감하고 있다.<
자살을 조장하는 사회 분위기와 자살을 하는 사람들의 심리적 연관성 그리고 자살 시도자들을 만나 자살을 택한 이유와 마지막 순간의 심경을 통해 자살의 실체를 분석한다.
◈성재 고래무덤으로 향하고
○…태양의 남쪽 (TBC 오후 8시45분)=민주는 결국 성재를 만나지도 못하고 용태의 부하에게 끌려간다.
교도소 앞에 나온 용태는 성재의 출소를 축하한다며 앞으로는 자신이 책임을 지겠다고 한다.
용태와 헤어진 성재는 서울역으로 가 기차를 탄다.
용태는 비밀을 지키기 위해서 민주와 살아야겠다며 민주를 협박한다.
고래무덤에서 연희를 만나기로 한 성재는 기차에서 뛰어내려 고래무덤으로 향한다.
◈재혼가정의 행복조건은…
○…그것이 알고 싶다 (TBC 밤 10시55분)='또 한번의 선택, 행복한 재혼의 조건' 편. 하루 398쌍이 이혼하는 이혼율 세계 2위의 시대. 이혼율의 급증은 곧 재혼율의 증가를 의미한다.
그러나 우리 사회는 재혼의 문제에 대해서는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재혼에 실패한 가정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재혼에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재혼 가정이 행복해지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지 살펴본다.
◈국회 문광위 소속 의원 만나
○…느낌표! (MBC 밤 9시45분)='하자! 하자!'의 힘이 법을 바꾼다.
처음으로 '학생증'이 아니라 '청소년증'이 발급돼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에게도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이 만들어지게 돼 '하자! 하자!'의 노력과 주장이 결실을 맺고 있다.
국회를 찾아 법안을 발의한 서상섭 의원과 문광위 소속 의원들을 만나 청소년 기본법 개정에 관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들어본다.
◈다현은 규철을 어렵게 대해
○…1%의 어떤 것 (MBC 오전 9시50분)=유학을 떠나는 선우는 다현에게 작별인사를 하며 한번만 안아보자고 말한다.
그때 재인이 나타나고 결국 선우는 재인과 다현을 뒤로하고 비행기에 오른다.
다현은 재인에게 TV와 신문에서 본 이규철 회장과 자신이 만난 할아버지가 같은 사람인지 몰랐다고 말한다.
규철은 다현을 만나 본의 아니게 속이게 된 것을 사과하지만 다현은 규철을 어렵게 대한다.
◈모녀간 진솔한 자화상 그려
○…MBC 스페셜 (MBC 밤 11시30분)='가족-제1부 어머니와 딸' 편. 이 세상에 있게 한 가장 근원적인 존재이며 삶의 과정에서 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존재인 동시에 서로의 인생에 깊게 관여하면서 늘 갈등하며 부딪칠 수밖에 없는 어머니와 딸. 비슷한 삶의 과정들을 경험하면서 인생의 어느 지점에선가 서로가 닮아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100쌍 가량 모녀의 진솔한 고백을 통해 이 시대 어머니와 딸의 자화상을 보여준다.
◈기남 대관료 밀려 쫓겨나
○…진주 목걸이(KBS2 오후 7시50분)=기남은 난주의 스카우트 제의를 단번에 거절하고 자존심이 상한 난주는 인숙에게 다른 연출자를 픽업하자고 하지만 인숙은 기남을 고집한다.
인사차 준혁집에 간 난주는 준혁의 어머니인 해명이 갖는 홀어머니의 외동딸에 대한 편견에 괴로워한다.
대관료가 밀려 극장에서 쫓겨나게 된 기남은 인숙에게 자신의 배우들을 합류시켜달라는 조건을 내건다.
◈청주 백성들 관아 습격 시작
○…무인시대 (KBS1 밤 10시 10분)=청주에 사심관으로 가게 된 경대승은 아버지 경진이 백성들에게 뺏은 토지를 모두 원주인에게 돌려준다.
정균은 경진의 약조에 따라 청주가문 재산의 절반은 자신의 몫이라며 백성들에게 준 토지를 다시 뺏는다.
성난 청주백성들에게 경대승은 스스로 전답을 지키지 못한다면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고 말한다.
청주백성들은 자신들의 토지를 되찾기 위해 관아를 습격하기 시작한다.
◈희수는 결국 유학을 떠나고
○…첫사랑 (TBC 밤 9시 45분)=준희는 희수의 흔적을 찾아 아르바이트하던 가게에 들렀다가 희수가 오늘 유학을 떠난다는 말을 듣고 공항으로 향한다.
희수는 공항에서 기다리던 영우를 뒤로한 채 되돌아 나온다.
결국 희수를 만나지 못한 준희는 서경이 놓고 간 만년필을 전하며 희수가 이혼한 사실도 모른 채 유학을 떠났다고 말한다.
희수는 미술학원에 일자리를 구한다.
쇼핑센터에서 서경은 희수를 보게 되자 믿어지지가 않는다.
◈버뮤다 삼각지의 비밀 밝혀
○…사이언스 파크 (TBC 오후 7시)=기상천외한 과학실험의 선구자인 미국의 데이비드 윌리가 출연한다.
데이비드가 버뮤다 삼각지의 미스터리를 밝힌다.
지구상 기이한 미스터리 지역 중 하나인 버뮤다 삼각지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스튜디오에서 똑같이 재현한다.
이밖에 매운 것을 먹여서 남자의 기분이 좋아지게 하는 법, 여자의 부드러운 손길로 남자의 기분을 좋게 만드는 비법을 공개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