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순회 로드쇼 개최
○…디옵스 사무국은 최근 동남아 지역에서 국산 안경 및 렌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2003 디옵스에 대규모 참관단을 보내겠다고 제의해 옴에 따라 이달 27일부터 10월 1일까지 동남아 순회 로드쇼를 개최하고 있다.
사무국은 28일 말레이시아 콸라 룸푸르 르네상스 호텔에서 인도네시아 바이어 120명을 초청하는 것을 시작으로 29일 싱가포르 바이어 200명, 3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100여명 등을 대상으로 대규모 로드쇼를 개최할 예정이다.
디옵스 사무국은 디옵스 참관 신청이 줄을 잇고 있는데다 일본, 중국 등지에서도 단체참관을 계획하고 있어 동남아 바이어들이 여기에 합세할 경우 바이어 규모는 역대 최고 수준인 1천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내년중에 UFI 인증 획득
○…대구국제광학전이 내년 중으로 지역에선 처음으로 UFI(Union of International Fairs;국제전시연합) 인증을 획득할 전망이다.
국가별 UFI 인증 수는 독일 145개, 프랑스 29개, 스웨덴 24개, 중국, 홍콩, 싱가포르 각 15개 등에 이르고 있지만 우리의 인증 획득 전시회는 한국국제공장자동화종합전, 서울국제농업기계박람회,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 등 서울에서 개최하는 3개 대회에 불과한 실정이다.
최근 '전시회계감사법인'으로 안진회계법인(담당회계사 장진성)을 선정하고 마무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디옵스 사무국은 디옵스가 지난 1, 2회 대회에서 UFI 인증 기준(참가부스 중 외국기업 비율 20%이상, 해외 참관객 4%이상)을 만족해 내년 초쯤엔 인증 획득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상준기자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