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어
장소:경남 창녕군 대합면 대합지
어종:배스.가물치
대합지는 큰 배스는 아니지만 많은 수의 배스를 낚을 수 있는 곳. 수초 주변에 될 수 있는 한 가까이 위치하는 것이 중요하고 꼬리가 긴 테일웜을 텍사스 채비로 사용하거나 버져 베이트를 이용하면 많은 입질을 받을 수 있다.
추천:차재승(배스스토리(www.bassstory.com) 대표.053-644-2782)
▲바다
장소:전남 여수시 남면 연도(산태바위 일원)
어종:감성돔
채비:릴낚싯대 1호, 릴 2000~2500번, 원줄 2.5호, 목줄 1.2~1.5호, 찌 0.5~1.5호, 미끼 크릴새우, 밑밥은 크릴 6장 기준 감성돔 집어제 2봉지.
야간 낚시 때는 감성돔이 수면으로부터 아래 1~2m까지 떠오르고 일출 때는 바닥층으로 내려가므로 바닥 가까이를 노려야 한다.
추천:오승원(한국프로낚시연맹 기획이사. 011-525-7799)
▲민물
장소:배나무골못
어종:붕어
미끼:지렁이.옥수수.새우.메주콩
배나무골못은 수초가 무성한 3천400여평의 평지형 저수지로 오랫동안 바닥을 보이지 않아 어자원이 풍부하고 중대형 월척이 많은 저수지다.
전역을 덮은 침수수초가 삭아드는 요즘이 낚시자리도 많이 나오고 마릿수와 씨알을 동시에 노릴 수 있는 절호의 시기. 우안 중상류 일대가 주 포인트로 낮에는 지렁이나 옥수수를 미끼로 사용하면 준척급의 입질이 잦고 밤낚시 때는 겉보리 밑밥을 치고 새우와 메주콩을 미끼로 승부를 걸면 기록을 경신할 만한 대물붕어를 낚을 확률이 아주 높다.
추천:김진태(낚시전문사이트 '월척' 데스크 운영자 www.wolchuck.co.kr 대물도우미)
댓글 많은 뉴스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