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울릉 여객선 시간변경
다음달 1일부터 포항~울릉.묵호항을 연결하는 정기여객선 썬플라워호와 한겨레호의 출발 시간과 입.출항 항구가 변경된다.
대아고속해운에 따르면 다음달 1일부터 2월말까지 넉달간 썬플라워호 운항 시간을 오전 10시 포항 출발, 오후 3시 울릉 출항로 종전보다 1시간 앞당긴다는 것.
또 겨울철 이용객이 줄어듦에 따라 울릉~묵호간 한겨례호를 12월말까지 주 1회(토요일)만 운항한다.
운항시간도 오후 1시 울릉 저동항에 입항, 이튿날 오후 2시 묵호항으로 바뀐다.
선사는 또 울릉도 관문인 도동항 여객선터미널이 태풍 피해로 일부 유실됨에 따라 복구 완료 때까지 한겨레호의 입.출항지를 저동항으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문의 울릉영업소 054)791-0801.0701, 묵호영업소 033)531-5891.
울릉.허영국기자 huhyk@imaeil.com
성의중.고 철도교 박스 확장
약간의 비에도 학교 진입로가 물에 잠겨 1천500여명 학생들이 곡예 등교를 하는 김천시 지좌동 성의중.고교(매일신문 7월15일자 보도) 진입로에 대해 철도청과 김천시가 철도교 박스 확장공사에 나선다.
17일 성의중.고교를 방문한 임인배(한나라) 의원과 김세호 철도청장은 필요 예산을 확보, 철도교 박스 신설 또는 확장 방식으로 오는 12월 착공, 내년말 완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성의중.고교는 지난 1952년 개교이래 매년 겪어오던 물난리를 겪지 않게 됐다.
김천.이창희기자 lch888@imaeil.com
'부석사 화엄축제'개막
신라 의상대사의 화엄 사상을 되새기는 제1회 부석사 화엄축제가 18일 오후 영주 부석사에서 개막된다.
18일 오전 10시 소백예다회 주관으로 조사당 및 무량수전에서 '선묘 선 다례'가 열렸으며 오후 7시부터는 부석사 경내 범종루에서 '화엄음악회'가 개막공연으로 열린다.
이어 19일 오전 11시부터 주지스님인 근일 선사의 의상-화엄일승법계 법문 강연이 열리며 이날 오후 1시부터 1부석사의 예불, 미추국악관현악단 공연 등의 순으로 화엄 공연예술을 선보인다.
한편 이날부터 이틀 간 영주시 부석면에서는 제3회 부석사과축제도 함께 열린다.
영주.권동순기자 pinoky@imaeil.com
공명선거 연 날리기
'깨끗한 선거에 대한 염원을 150개의 연에 담았습니다".
내년 4월13일 실시되는 제 17대 국회의원선거 선관위기부행위제한금지 개시일을 맞은 18일 군위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덕 의성지원판사)는 선관위원과 각 정당 당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위읍소재지에서 깨끗하고 공명한 선거분위기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참석자들은 이날 군청앞 네거리에서 선관위가 특별제작한 150개의 줄연을 날리며 공명선거를 다짐했다.
군위.정창구기자 jungcg@imaeil.com
임하댐 방문 수해보상요구
영양군 재해보상대책추진위(위원장 김장래) 위원들은 17일 오전10시30분 안동 임하댐관리사무소를 방문, 임하댐측의 방류량 조절 실패로 인한 수해피해보상 대책을 요구했다.
입암면내 방전 흥구 병옥 삼산리 주민 20여명으로 구성된 위원들은 지난달 태풍 매미와 지난해 태풍 루사 때 임하댐측의 방류량 조절 실패로 댐이 역류해 영양군 입암면내 85ha에 달하는 농경지가 매몰되거나 침수되는 피해를 입었다며 보상을 요구했다.
이와관련 이시동 임하댐 관리단장은 "임하댐 상류지역 홍수피해 원인조사 용역결과에 따라 대책을 세우겠다"고 말했다.
영양.장영화기자 yhjang@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