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대장금(김영현 극본.유민주 소설/은행나무)=MBC 창사 기념 특별기획드라마 대장금이 소설로 출간됐다.
여성 신분으로 조선조 최고 명의의 자리에 올랐던 의녀 '장금'의 휴먼 스토리. 각 권당 7천900원.
▶이젠 다시 유혹하지 않으련다(피에르 쌍소 지음.서민원 옮김/동문선)=포도주의 맛과 향, 그리고 빛깔 만큼이나 다양한 프랑스인들의 유혹의 기술이 실려있다.
9천원.
▶사흘에 그린 자화상(승지행 지음/배꼽마당)=황순원의 추천을 받아 '현대문학'을 통해 등단한 승지행의 장편소설. 이 책은 소설창작법에 대해 정통적인 구성법이 아닌 실험주의적인 요인을 강조해 온 작가의 오랜 소망이 응축된 작품. 9천800원.
▶아이들에게 배운 것(하이타니 겐지로 지음.서혜영 옮김/다우)='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의 작가 하이타니 겐지로가 현장에서 쓴 학교 이야기. 작가는 인간의 뛰어난 원형으로 전세계 아이들을 꼽았다.
7천500원.
▲인문.사회.과학
▶링컨처럼 서서 처칠처럼 말하라(제임스 C 흄스 지음.이채진 옮김/시아출판사)=강력한 메시지를 전하는 커뮤니케이션 비법, 성공한 리더를 꿈꾼다면 먼저 그들의 말을 배워라. 성공한 리더의 화술법칙을 고스란히 옮긴 책. 9천500원.
▶고대 도서관의 역사(라이오넬 카슨 지음.김양진. 이희영 옮김/르네상스)=고대 도서관 역사에 대한 최초의 연구서. 기원전 3000년 고대 근동에서 처음으로 도서관이 등장한 후부터 비잔틴 제국 시대에 이르기까지 도서관에 대해 알려진 모든 것들을 총체적으로 담았다.
1만5천원.
▶미국, 우리에게 무엇인가(이경원 지음/합동)='도대체 미국은 우리에게 무엇인가?'라고 우리는 자문할 때가 많다.
저자는 균형 감각을 갖고 미국을 보려 했고, 어렵지 않은 표현으로 이야기를 풀고 있다.
1만2천원.
▶100살까지 정정하게 살아라(중앙일보 건강팀 지음/도서출판 소소)=인간에게 장수의 꿈은 단순한 허상일까. 중앙일보 기획취재시리즈 'STOP! 노화', '건강수명 5년 늘리자'를 한권의 책으로 묶었다.
1만3천원.
댓글 많은 뉴스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