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향, 몽룡' 요즘 이야기
○...베스트극장 (MBC 28일 밤 9시55분)='No춘향 vs 안몽룡' 편. 대학에서 잘 나가는 선수로 통하던 채훈과 재인은 나이트 클럽에서 만나 하룻밤을 같이 보낸다.
채훈은 이 일로 아버지의 손에 끌려 절로 들어가 억지 공부를 하게되고 사법고시에 합격한다.
5년 후, 맞선 자리에서 다시 만난 채훈과 재인은 서로 당황하는데….
*남우의 현실.환상의 교차
○...특선영화 (MBC 28일 밤 12시20분)='마리 이야기' 편. 주인공인 소년 남우의 현실과 그가 만나는 환상이 교차하는 환타지 애니메이션. 바닷가 마을에 사는 남우에겐 친구라곤 동갑내기 준호와 고양이 요 뿐이다.
문구점에서 신비한 빛을 내뿜는 구슬을 발견한 남우는 밤새 고민하다 다음날 구슬을 사러가지만 사라지고 없다.
*아내의 아슬아슬한 연애
○...부부 클리닉 사랑과 전쟁 (KBS2 28일 밤 11시)='아내의 선택' 편. 출장 간다던 남편 동욱이 다른 여자랑 데이트하는 모습을 TV를 통해 보게 된 윤경은 여행사 여사장 주연에게 위로를 받는다.
주연과 가깝게 지내던 윤경은 주연으로부터 자신이 동성애자라는 고백을 듣는다.
혼란스러워 하던 윤경은 주연과 아슬아슬한 연애를 시작하는데….
*돌아온 이상은 거듭난 바다
○...윤도현의 러브레터 (KBS2 28일 밤 12시10분)=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온 이상은이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와 소녀가수에서 파워풀한 여가수로 거듭난 바다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인다.
클론에서 솔로로 홀로서기 한 구준엽과 호소력 짙은 린애의 무대도 준비된다.
김제동의 '리플해주세요'에는 '지나치게 차를 아끼는 남자친구'를 주제로 이야기한다.
*전쟁 속 아름다운 비밀
○...시네 클럽 (TBC 28일 밤 12시55분)='나의 아름다운 비밀' 편. 얀 허벡 감독, 보렉 폴카.송고르 카사이 주연(2000년작). 아카데미 최우수 외국어 작품상을 받은 이 영화는 전쟁 속에 감춰진 아름다운 비밀을 코믹하게 그린 작품. 2차대전 중 체코의 한 마을에 아이가 없는 조셉과 마리 부부에게 다비드라는 유태인 청년이 숨겨달라고 찾아온다.
*서부 영화와 미국
○...시네마 천국 (EBS 28일 밤 10시50분)='황야를 달리다 석양에 지다-서부의 사나이들' 편. 미국영화의 가장 오래 된 장르인 서부영화는 미국을 상징한다.
고전적인 서부영화의 등장인물은 영웅과 악당 2가지로 나누어진다.
정의를 수호하는 주인공과 그에 맞서는 악당의 캐릭터를 살펴보고 서부영화의 스타들을 만나본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