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스트 U' 맥잇기 내년 8월 문예축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U대회 성공개최를 기념하고 대구시민들의 문화욕구를 채우기 위한 '포스트 U대회 문화예술축전-필 아트 인 대구(Feel Art In Daegu)'가 내년 8월 일제히 열린다.

대구시는 지난 U대회 때 확인된 문화예술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고 U대회 성공 개최로 높아진 대구의 이미지를 제고하며 대구를 대표하는 테마형 축제를 개발하기 위한 전 단계로서, '필 아트 인 대구'를 내년 8월 12일부터 31일까지 20일간 대구의 각 공연장 및 특설무대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대구시의 추진계획(안)에 따르면 '필 아트 인 대구'는 '포스트 U 시민화합축제'와 '포스트 U 예술축전' 두 가지 큰 주제로 나뉘어 개최된다.

포스트U 시민 화합축제는 시민음악회를 비롯해 국내외 유명 타악연주팀이 출연하는 '드럼 2004', 거리축제, 달구벌 퍼레이드, 록 페스티벌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포스트U 예술축전으로는 국립예술단 초청 공연과 마당놀이, 뮤지컬, 세계대학합창제, 전통국악한마당, 이미지 아트전, 국제대학댄스페스티벌 등이 계획돼 있다.

'필 아트 인 대구' 개최를 위한 총 소요 사업비는 12억원으로 15일 확정됐다.

대구시는 공연.전시기획 전문가 5명 내외의 축전 기획단과 대학.언론.사회단체 관계자 15명 안팎의 자문위원회를 조만간 구성하는 한편, 내년 1월까지 행사기본계획을 수립하고 3월까지 주관 단체를 선정해 세부추진 계획을 짜기로 했다.

김해용기자 kimhy@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