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종교인 평화회의' 29일 자선음악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번 연주회에 출연하는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단장 김미혜)는 대구 유일의 팝스 오케스트라로 2002년 2월 창단한 이래 대중음악과 재즈, 대중에게 친숙한 클래식 레퍼터리 등을 주로 연주한 음악회를 8차례 가졌다.

이번 음악회에서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는 김일수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베토벤 교향곡 5번과 영화 '미션임파서블' 주제곡 등을 연주한다.

코미디언 이용식이 사회를 맡고 대중가수 전미경이 출연해 '장녹수' 등을 부르며 바리톤 이인철과 소프라노 이윤경, 남성중창단 '이깐딴띠'가 무대에 오른다.

또한 '라틴 속으로'라는 주제로 U대회 공연참가팀이 출연해 살사.탱고의 춤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구 종교인 평화회의 대표를 맡고 있는 원유술 범어천주교회 주임신부는 "가정의 아름다운 모습을 회복하고 희망과 활력이 우리 사회에 가득차야 한다는 공감대 형성에 종교인들과 사회 각계각층이 솔선수범하기 위해 이같은 연주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주회 개최의 산파 역을 한 임내현 대구고검장은 팸플릿 인사말을 통해 "이번 행사가 종교간 평화를 증진하고 우리 사회 소외계층을 돕는 자원봉사 운동 확산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김해용기자 kimhy@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이재명 정부의 대통령 임기가 짧다는 의견을 언급했지만, 국민의힘은 이를 '안이한 판단'이라며 비판했다. 최보윤 국민의힘 수석대...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가 SK텔레콤 해킹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된 소비자 58명에게 1인당 10만원 상당의 보상을 결정했으나, SK텔레콤은...
21일 새벽 대구 서구 염색공단 인근에서 규모 1.5의 미소지진이 발생했으며, 이는 지난 11월 23일에 이어 두 번째 지진으로, 올해 대구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