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 아들 호텔서 투신자살
○...밀리언 달러 호텔 (KBS2 밤 12시40분) 빔 벤더스 감독, 멜 깁슨.밀라 요보비치.제레미 데이비스 주연(2000년작)
아일랜드의 록밴드 U2의 리더 보노가 각본을 쓴 로맨스영화. '밀리언 달러 호텔'은 베를린 영화제 개막작 선정에 이어 은곰상을 수상했다.
결코 아름답지만은 않은 우울한 공간에서 한 남자의 자살과 함께 얽혀가는 이야기들을 감독 특유의 아름답고도 어두운 영상으로 그려낸다.
2000년 개최된 부산 국제영화제에 초청된 빔 벤더스 감독은 관객들과 소탈한 대화를 나눠 화제가 되기도 했다.
매일 매일이 단조롭던 밀리언 달러 호텔에서 이지라는 청년이 투신자살을 한다.
이지가 대 재벌의 아들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자살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가능성이 제기되고 FBI의 스키너 요원이 사건을 맡게 된다.
호텔에서 잔심부름을 하는 순수한 청년 톰톰, 창녀 엘로이즈, 자신이 비틀즈 멤버였다고 주장하는 딕시 등 가난하고 갈 곳 없는 다양한 장기 투숙객들은 한 사람씩 용의선상에 오른다.
스키너의 집요한 수사는 조용하던 투숙객들의 삶에 파란을 몰고 온다.
★★★☆ (※만점=★5개 ☆=★의 1/2, 평점:매일신문 김중기 영화전문기자)
아내와 재혼위해 돈벌이
○...화이트 (TBC 밤 12시55분) 크쥐시토프 키에슬로브스키 감독, 줄리 델피.즈비그뉴 자마초프스키.이누쉬 기요스 주연(1994년작)
키에슬로브스키 감독의 세가지 색 연작 중 2번째 작품으로 화이트는 평등을 표현한다.
남녀 두 주인공의 평등한 사랑과 유럽 통합 이전의 모든 국가적 불평등이 유럽 통합 이래로 정신적 하모니와 사랑에 기초한 평등한 관계로 바뀌어져야 한다는 염원을 담고 있다.
1994년 베를린 국제영화제 은곰상 수상. 폴란드 출신의 남자 미용사 카론은 아내 도미니크를 성적으로 만족시키지 못해 이혼을 당한다.
모든 것을 잃게 된 카론은 조국 폴란드로 돌아간다.
공산주의가 붕괴되고 자본주의로 나아가는 폴란드에서 카론은 도미니크와의 재결합을 위해 돈벌이에 혈안이 된다.
돈벌이에 성공한 카론은 모든 것을 도미니크에게 양도한다는 유언장과 함께 거짓으로 죽는다.
장례식에 참석한 도미니크는 지친 몸으로 호텔에 돌아와 침실에서 그녀를 기다리던 카론을 발견하고 놀란다.
그가 뜻한 바가 무엇이었던가를 알게된 도미니크는 예전에 체험하지 못했던 뜨거운 사랑을 나눈다.
★★★★
한국형 블록버스터 애니
○...원더풀 데이즈 (KBS2 오후 3시20분) 김 문생 감독, 최지훈.오인성.은영선.기주봉 더빙(2003년작)
'원더풀 데이즈'는 한국에서 제작한 세계적 차원의 애니메이션영화이다.
애니메이션이라기 보다 대작 영화에 견줄 수 있는 스케일을 자랑한다.
'원더풀 데이즈'는 세계의 공감과 감동을 얻어낼 수 있는 미래의 희망과 운명적 사랑을 테마로 하고 있으며 진정한 미학은 스토리와 캐릭터에 있다.
캐릭터도 과장된 일본형을 벗어나 입체감과 디테일의 수위를 정점으로 올려 감정을 담은 독창적 캐릭터를 완성했다.
4년의 제작기간, 2만 기가바이트에 이르는 방대한 비쥬얼 데이터, 동화 12만장에 달하는 정교함의 극치를 이룬다.
에너지 전쟁 이후 생존자들은 남태평양에 오염된 공기와 물을 에너지원으로 한 인공지능 도시 에코반을 건설한다.
난민들이 속속 몰려들지만 에코반의 권력자들은 방사능에 오염된 그들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난민들은 에코반 근처에 터전을 마련하고, 마르라 이름 짓는다.
에코반이 건설된 지 100 년 후 인공지능도시 에코반의 심장부 델로스 타워에 누군가 침입한다.
에코반 경비대원 제이는 그가 첫사랑 수하임을 알게 된다.
★★★
X마스 대소동 코믹터치
○...나홀로 집에 2 (TBC 오후 3시35분) 크리스 콜럼버스 감독, 맥컬리 컬킨.조 페시.다니엘 스턴 주연(1992년작)
1편에 이어 어린이의 눈으로 본 가족의 소중함과 홀로 선다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나게 해주는 코미디영화. 이 영화 시리즈로 할리우드의 대스타가 된 맥컬리 컬킨의 괴성과 웃음, 잔인한 꾀를 만날 수 있다.
맥컬리 컬린은 2편에서 엄청난 출연료를 받고 이 작품에 출연했다.
시카고의 크리스마스. 플로리다에 가려는 케빈네 가족은 허겁지겁 공항에 도착해 비행기에 탑승하지만 케빈은 실수로 혼자 뉴욕행 비행기를 타게 된다.
뉴욕에 홀로 남겨진 케빈은 아빠의 신용카드로 일류 호텔에 투숙한다.
자칭 '싹쓸이파'인 해리와 마브는 감옥에서 탈출하여 건수를 노린다.
아버지 카드로 호텔에 투숙한 케빈은 종업원들의 의심을 교묘하게 따돌리고 던컨 장난감 가게에서 던컨씨를 만난다.
던컨은 크리스마스때 번 돈을 어린이 병원에 기부하려 하지만 해리와 마브가 이 돈을 노린다.
케빈과 '싹쓸이파'일당은 장난감 가게에서 마주치고 설상가상으로 케빈을 의심하는 호텔 직원까지 케빈을 쫓는다.
★★★
댓글 많은 뉴스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