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싸이월드(www.cyworld.com) 홈페이지(이하 싸이 홈피)가 새로운 마케팅 전략 기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동아백화점 직수입 브랜드인 '핫키스'는 싸이 홈피(www.cyworld.com/hotkisskorea) 를 만들어 브랜드 마니아층을 관리,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핫키스 싸이 홈피엔 각종 상품 정보는 물론이고 브랜드에서 개최하는 이벤트를 공지하고 있다.
싸이 홈피에 핫키스 의상을 입고 찍은 사진을 올리면 이 가운데 '이달의 핫키스 걸'을 선정,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기도 하는 등 양방향 홍보가 가능하다.
마니아층인 고객은 자신의 사진을 보기 위해 싸이 홈피에 방문하게 되고 선물 등을 받을 수 있어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진다.
또 10, 20대 젊은 고객들은 홈피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한다.
핫키스 측은 매장 오픈 20여일 전에 싸이 홈페이지를 제작, 관리한 덕분에 일촌관리 회원만 1천500여명이며 하루 방문자가 100여명에 이른다.
싸이 홈피에서 오프라인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면 매출이 평일의 2,3배에 이를 만큼 효과가 있다고. 동아쇼핑 상품팀 김은경씨는 "타깃 마케팅의 일환으로 싸이 홈피를 선택했으며 마니아 고객 관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면서 "앞으로 연말 파티 등 마니아층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세정기자 beacon@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단독] 4대강 재자연화 외친 李 정부…낙동강 보 개방·철거 '빗장' 연다
李대통령, 24일 취임 후 첫 대구 방문…"재도약 길, 시민 목소리 듣는다"
李대통령, 24일 대구서 타운홀미팅…"다시 도약하는 길 모색"
나경원은 언니가 없는데…최혁진 "羅언니가 김충식에 내연녀 소개"
냉부해 논란 탓?…李 대통령 지지율 52.2%로 또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