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코디언 연주로 젊어집니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칠곡 '황혼 아코디언반'

칠곡 교육문화복지회관의 60~70대 노인들로 구성된 '황혼아코디언반(24명)'은 강사 조미성(49·대구팝스오케스트라 단원) 씨를 초청한 가운데 아코디언 강습을 시작한 지 두달밖에 안됐지만 즉석연주를 건뜬히 해낼 정도다.

조 씨가 "에델바이스 시-작" 하면 모두들 아코디언 특유의 감미로운 화음소리를 내며 즉석 합주에 들어가 들쭉날쭉한 음색이지만'파랑새 왈츠'까지 멋지게 소화해낸다.

최고령인 이창래(78·왜관읍 석전리) 할아버지는 하루도 결석하지 않고, 김태동(68·지천면 금호리) 씨는 오른손이 의수라 아코디언을 거꾸로 멘채 왼손으로만으로 능란하게 연주를 한다.

매주 수·금요일 이틀간 강의가 있지만 강의없는 날도 연습을 빼먹지 않는다. 박명자 사회교육담당은"모두들 월·화·수·목·금금금"이라며 강사가 안나오는 날도 자기들끼리 열심히 연습한다고 귀띔했다.

임금선(61·왜관읍) 씨는 "5년전 수술 후 극심한 우울증에 시달려왔는 데 아코디언을 시작하고는 기분이 좋아졌다."고 말했다. 지천에서 농사를 짓고있는 장수호(61)·곽태현(62) 씨는 논일하러 갈때도 아코디언을 메고나가 논두렁에서 연습을 하는 재미가 여간 쏠쏠한 게 아니"라고 즐거운 표정이다.

칠곡·이홍섭기자 hslee@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