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9월 대구과학축전, 체험관 중심으로 운영된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제4회 대구과학축전'이 오는 9월 30일부터 이틀간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생활 속의 과학 발견'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특히 올해 행사는 체험관 중심으로 열려 초·중·고교생들이 직접 다양한 체험을 통해 과학기술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구시 및 시교육청, 한국과학문화재단 공동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대구과학싹잔치, 기술혁신미래관, 과학기술체험관, 우주항공체험관, 생명과학관(희귀자연사 자료 전시), 화학의 해 기념 이동화학관 등을 비롯, '팔공별 축제', 영재과학교실 설명회, 매직쇼, 학생취타대 거리연주, 입체이동영화관, 이동도서관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관 위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립중앙과학관의 협조를 얻어 지역에서 접하기 어려운 '희귀자연사 자료 전시회'를 열 예정인데 자연생태사진 80점, 희귀곤충표본 3천 점, 물개 등 포유류·조류표본 100점, 대형 어류박제품 5점, 어류 디오라마 9상자, 암모나이트 등 화석표본 10점, 고래골격표본 1세트 등도 전시될 전망이다.

또 '화학의 해'를 주제로 한양대 청소년과학기술진흥센터가 개최하는 '이동화학관'의 경우 에어돔 형태로 화학관을 제작, '연금술사의 방', '화학이 없다면'. '자연속의 화학', '화학 관련 영화, 연극, 쇼' 등을 운영하는 한편 이동과학차, 이동화학차, 이동전자차 등 3개 차량이 각각 다른 테마로 체험부스 및 과학쇼를 전개할 계획이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도 우주개발의 원년을 맞아 무중력체험, 우주유영 체험 장비 등 우주체험 장비 전시를 비롯, 인공위성, 로켓, 우주인 등 우주개발 모형 부스를 설치,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는 6월 13일 행사 세부 운영 및 부스 설치 등 행사장 설치를 담당할 업체를 공개 입찰을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이호준기자 hoper@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