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단 박치기' 풍자곡 佛 싱글차트 1위 기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06년 독일 월드컵 결승전에서 벌어졌던 지네딘 지단의 박치기 사건을 풍자한 노래 '쿠 드 불(Coup de Boule, 프랑스어로 '박치기'를 의미 )'이 1일 프랑스 가요 싱글차트 1위에 올랐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이 노래를 배포중인 워너 뮤직 프랑스의 티에리 샤사뉴 사장은 기대 이상으로 예외적인 출발을 보이더니 마침내 프랑스 차트에서 1위가 됐다고 기뻐했다.

영어로 '헤드 버트(head butt)'로 해석되는 이 노래는 지단이 7월 9일 결승전에서 이탈리아 선수 마테라치의 가슴을 머리로 들이받은 직후 소규모 음반사인 '플라주 레코드'의 창업자인 엠마뉘엘, 세바스티앵 립치크 형제와 작곡가 프랑크 라스콩브 등 3명이 만들었다.

레게 풍의 이 노래는 처음엔 친구 50여명에게 e-메일로 보내졌으나 이후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면서 인터넷 망을 타고 퍼졌고 음반사들이 앞다퉈 판권 매입 경쟁을 벌였다.

판권을 차지한 워너 뮤직 프랑스가 7월 20일 음반을 공개한 지 이틀 만에 1만7 천 개를 판매하며 프랑스 차트에서 2위에 올랐고, 최근 10일 간에 7만 5천 개 이상이 더 팔렸다. 사이버 상에서도 11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파리연합뉴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