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개원 110주년을 맞는 계명대 동산병원은 성서캠퍼스에 국내 초일류 새 동산의료원의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진료분야에 있어 심장센터, 뇌혈관센터, 암센터 및 간질센터는 전국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수준 높은 전문진료센터로, 명성에 걸맞은 환자 맞춤형 서비스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심장센터
심장 전문 교수진이 참여하는 특수진료센터로, 1985년 지역에서 처음으로 관상동맥조영술, 91년 관상동맥 풍선성형술을 시작해 국내 심장질환 치료의 선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그동안 협심증, 심근경색증 등의 환자에게 5천례 이상의 풍선혈관확장술 및 스텐트 삽입술을 시행했고, 4천례 이상의 개심수술, 지역 최초 심장이식술, 심장질환의 진단에 필수적인 심장 초음파검사 연 1만례 등 심장병 환자의 생명 연장에 기여해 왔다. 특히 빈맥을 비외과적 수술로 완치하는 고주파 전극도자 절제술을 1천700례 이상 실시해 95%의 성공률을 자랑하고 있고, 맥박이 불안정한 부정맥 환자의 인공심박동기 삽입술은 82년 첫 시술 후 현재까지 1천여건을 시행해 지역 1위를 지키고 있다.
◆뇌혈관 및 암센터
뇌혈관센터는 뇌 전문 교수들의 협진을 통해 각종 뇌혈관질환을 집중 치료해 높은 성공률을 자랑한다. 환자 수도 현재 국내 3차 의료기관 중 5위에 해당할 정도로 많다. 64채널 CT 및 3.0T MRI, 디지털 혈관조영기 등 최첨단 뇌영상 기기를 24시간 가동해 뇌혈관질환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단 및 치료하고 있다. 또 암센터는 1, 2주 내 각종 검사와 진료를 최대한 이른 시간에 시행하고, 암세포를 선별적으로 진단하는 PET-CT, 암 전이 유무 진단기 SPECT 감마카메라, 최첨단 방사선 치료기 등 첨단의료장비를 이용, 다방면 암 전문의의 협진을 통해 가장 적절한 '환자별 맞춤 치료법'을 결정, 환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부인암의 경우 세계 최초로 자궁경관무력증 복강경 수술 성공 등 연 2천례의 전국 최다 복강경수술을 자랑하고 있다.
◆간질센터
92년 지역에서는 처음, 국내에선 두 번째로 개설된 간질센터는 난치성 간질환자들의 원인을 정확하게 조사, 진단해 적절한 약물 치료를 하고, 나아가 간질발생 부위를 수술로 치료하는 국내에서 가장 지명도 높은 전문치료센터이다. 현재까지 16년 동안 약 800례의 난치성 간질 환자를 성공적으로 수술해 세계적 수준의 수술성적을 보이고 있다. 간질수술을 위해 신경과, 신경외과를 중심으로 소아청소년과, 영상의학과, 핵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정신과, 신경해부학과, 임상심리검사실, 성인간호학과 등이 참여하는 등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협진체제를 운영하고 있다.이호준기자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