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5지역 로타리안들 "섬김과 나눔 실천"

동산·뉴팔공·태양·중대구·미지RC 회장·임원 합동 이·취임식 열어

국제로타리 3700지구 동산로타리(회장 문동기), 뉴팔공로타리(회장 이승우), 태양로타리(회장 이현송), 중대구로타리(회장 이진호), 미지로타리클럽(회장 박해숙)은 1일 오후 대구 중구 덕영치과병원 대연회장에서 박명수 총재를 비롯해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5개 클럽 회장 및 임원 합동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 합동 이'취임식은 국제로타리 3700지구에서는 처음으로 마련됐고 봉사단체로서 로타리의 공공 이미지 확립과 행사 비용을 최소화해 근검절약을 실천하기 위해 열렸다.

박명수 국제로타리 3700지구 총재는 치사를 통해 "칼리얀 배너지 국제로타리 회장이 제시한 '나를 살피고 세상을 섬기자'라는 테마를 실천해 지구촌 봉사의 손길을 기다리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우리 로타리안들이 섬김과 나눔으로 봉사하자"고 당부했다.

조영래 제5지역 총재보좌역은 환영사를 통해 "각 클럽 회장과 임원, 회원들의 열정을 모아 초아의 봉사를 실천하는 로타리안의 모습을 찾고 우리사회의 존경받는 리더가 되자"고 강조했다.

또 이날에는 김우철(동산RC'푸르덴셜생명)'김성홍(뉴팔공RC'성안조명 대표)'박문교(태양RC'하나대투증권 지점장)'김진우(중대구RC'프라임에셋 지사장)'은수자(미지RC'두리보석 대표) 씨 등 신입회원 28명이 5개 클럽에 각각 가입했다.

한편 5개 로타리클럽은 합동 이'취임 행사로 절약한 예산과 화환 대신 받은 봉사금 300만원을 매일신문 '이웃 사랑' 성금으로 기탁하기로 했다.

김동석기자 dotory125@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