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거동불편 독거노인 실버카 전달
구미시(시장:남유진)는, 남구미로타리클럽(회장 : 윤종욱)의 후원으로 9월 5일(월) 거동이 불편하여 혼자서는 밖에 나가기 힘든 독거노인 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실버카 35대(840만원 상당)를 구미시에 방문․기탁 하여, 고유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함께 나누는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남구미로타리클럽 회장은 저소득 취약계층 독거노인 가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이번 실버카 지원을 통해 "그동안 거동이 불편해 집에만 계시던 어르신들의 튼튼한 두발이 되어 지역 어르신들이 보다 더 편하고 안전하게 외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남구미로타리클럽에서는, 실버카 전달 행사에 앞서 중추절을 맞이하여 구미지역아동센타 등 5개소에 후원금 200만원을 지원하였으며, 또한 사회복지시설 중식봉사활동 및 지원금 지원, 독거노인 무료급식소 배식봉사, 구미혜당학교 체험학습주관 등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어 섬김과 봉사자의 귀감이 되고 있다.
실버카를 전달받은 남유진 구미시장은 "오늘 우리가 뿌리는 나눔의 씨앗이, 내일은 더 큰 열매가 되어 이웃과 더불어 함께 나누며 살아가는 세상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 지역에 나눔 문화를 선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버카는 (주)해피빌리지 (구미시 상모동 소재)에서 제조하는 보행보조기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이동권 확보와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꼭 필요한 보행 보조기며, '할머니 유모차'라고 불리고, 유모차 형태로 보행 중 쉴 수 있는 편의시설이 부착되어 있다.
이날 기탁받은 실버카는, 관내 읍면동에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35가구를 추천받아 기탁자의 뜻에 따라 모두 전달하였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