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무한도전(展) 시니어발표회 개최

27일 문화예술회관에서 길라잡이사업단 공연 열려 -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무한도전(展) 시니어발표회 개최

- 27일 문화예술회관에서 길라잡이사업단 공연 열려 -

무한도전(展) '시니어발표회'가 27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려 어르신들이 주인공이 돼 지금까지 닦아온 솜씨와 재능을 마음껏 무대에서 뽐냈다.

이번 발표회는 길라잡이 사업단 참여 어르신들의 발표회로 지난 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공연이다.

길라잡이 사업단은 포항시 노인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식을 활용해 아동 및 취약계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동화구연, 한자, 풍물, 예절 등을 가르치는 강사 파견 사업이다.

이번 발표회는 아동극 '방귀쟁이 며느리', '수화공연', '하모니카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파랑새지역아동센터와 시청어린이집에서는 어르신들이 직접 지도한 어린이들이 풍물단 공연을 선보여 아름다운 전통선율에 들려줬으며 세대를 아우르는 감동적인 무대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어르신일자리사진전과 어르신작품전시전도 소공연장 앞에서 함께 열려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포항시니어클럽 '길라잡이 사업단'은 선도적인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지난 2009년 노인일자리사업 최우수장관상을 수상했으며 특히 수화팀의 경우에는 지난 2011년 포항시사회복지대회, 2010년 포항시수화제 등 많은 공연을 펼쳐왔다. 또 동화구연팀도 지난 5월 SAK색동어머니회포항지회에서 주최한 동화구연대회에 출전해 대상, 금상 등 9개의 상을 받으며 그 기량을 인정받고 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