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6.25전쟁 스토리 있는 그림으로 한눈에 본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 1.22.(일)까지 문화예술회관 / 그림으로 보는 6.25전쟁미술전

6.25전쟁 발발에서 휴전까지의 과정을 스토리가 입혀진 그림으로 생생하게 볼 수 있다.

6.25전쟁미술대전조직위원회(위원장 김길홍, 전 국회의원)는 1월 22일까지 문화예술회관 제1~3 전시실에서 나라사랑 그림전 '그림으로 보는 6.25전쟁'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는 자라나는 세대들에게 전쟁의 실상을 보여주고, 이 땅에서 다시는 6.25와 같은 비극이 일어나서는 안 된다는 교훈을 주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고품격 문화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6.25전쟁 그림전은 6.25전쟁 이후 최대의 전쟁 작품전으로 최예태, 노재순, 신제남 등 원로 및 중진 화가들이 대거 참여했으며, 김일해, 류성하, 장이규 등 대구․경북 지역의 유명한 화가들도 참여했다.

특히, 6.25전쟁 과정의 발발에서 휴전까지를 스토리텔링에 따라 100-200호의 대작(유화)으로 생생하게 화폭에 담아 낸 것이 큰 특징으로, 총 40점이 전시된다.

조직위원회 김길홍 위원장은 "고품격의 전쟁미술 작품 전시를 호국의 도시 대구에서 개최하게 됐다."며 "6.25전쟁의 전 과정을 그림으로 볼 수 있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람과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